≪ 직장암 ≫

    직장에 생기는 암으로서 소화기계통 암 가운데서 위암, 식도암 다음의 자리를 차지한다.

    40살이 넘은 남자에게서 많이 생기는데 젊은 사람에게도 드물지 않다. 대변이 자주 머물러 있는 직장팽대부에 잘 생긴다. 원인은 아직 분명하게 밝혀져 있지 않다. 처음에는 증상이 없이 지내다가 점차 혹이 커짐에 따라 설사와 변비가 자주 엇바뀌면서 곱이 섞인 피똥이 나온다. 암이 자라면서 궤양이 생기고 붕괴되면 피고름이 섞인 역한 냄새가 나는 분비물이 나온다. 더 심해지면 대변이 가늘게 나오며 대변 보기가 힘들어진다. 항문에 손가락을 넣어 보면 울퉁불퉁한 혹이 만져지는 수가 있다.  

    [약물치료]

    1, 활나물
    신선한 옹근풀 20-30g을 물에 달여 하루 2-3번에 나누어 먹고 그 찌꺼기를 국소에 붙인다. 옹근풀을 짓찧어 붙여도 좋다. 모노크로탈린을 비롯한 7가지 알칼로이드가 들어 있는데 직장암, 식도암, 피부암, 자궁암 치료에 일정한 효과가 있다.

    2, 두꺼비껍질
    두꺼비 한 마리분의 껍질을 물에 달여 하루 3번에 나누어 먹는다. 껍질에 들어 있는 부포톡신과 비당질 성분들은 종양세포의 발육을 억제한다.

    또한 두꺼비진을 한번에 2-5mg씩 하루 3번 먹는다. 진에는 오우아빈이 들어 있는데 종양세포의 발육을 억제한다. 두꺼비진은 독성이 센 물질이므로 양에 주의하여야 한다.

    3, 지렁이(구인)
    새로 잡은 지렁이를 3번 정도 깨끗한 물에 담그어 더러운 것을 게우게 하고 깨끗이 씻어 2-3마리를 짓찧은 다음 달걀이나 꿀에 개어 하루 3번에 나누어 먹는다.
    → 동의처방대전 ←

    [민간요법 자료 모음/
    약초연구가 & 동아대 대체의학 외래교수 전동명]

    문의 및 연락처: 010-2545-0777 ; 051-464-0307

    홈주소: http://jdm0777.com ; http://jdm0777.com.ne.kr

    이메일: jdm0777@paran.com ;
    jdm0777@naver.com

 무료 민간요법 처음 화면으로 가기 ☞ 현대의학의 기초 무료 민간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