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간주나무열매차 무엇인가?

 

 

 

 

 

▶ 좋은 약재로 쓰이는 노간주나무열매


[노간주나무열매]

노가지나무열매로 만든 술은 향기를 풍길 뿐 아니라 호흡기와 장기를 튼튼하게 하는 약술로 알려져 있다.

노가지나무열매는 술을 만들 뿐 아니라 차원료로 이용되고 있다. 잘 익은 것일수록 약효과가 좋다.

그렇기 때문에 열매 채취는 눈오기직전인 10월말~11월중에 하는 것이 좋다.

채취한 열매는 즙을 만들어 보관한다.
차로 쓸 때에는 물 한컵에 3~4알의 열매를 깨서 넣거나 그만한 양의 즙을 타서 마시면 된다. 이러한 차나 술을 정상적으로 마시면 기관지염 치료에 아주 좋다.
[출처: 생활과 건강장수 제 1권 147]  

상기 자료는 약초연구가로서 지구상에 존재하는 천연물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질병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환우들에게 희망을 주며 약선요리
(藥膳料理)를 계승 발전시켜서 누구나 음식을 요리해서 먹고 스스로 질병을 치료하며 무병장수를 할 수 있도록 고취시키고 요리문화에 통찰력을 갖게하며 각종 요리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에게 정보의 목적으로 공개하는 것임을 밝혀 둔다.  

(글옮김/ 약초연구가 & 동아대 대체의학 외래교수 전동명)

아래한글문서를 다운로드하여 프린트할 수 있는 사랑과 자비의 서비스: 노간주나무열매차 무엇인가?
문의 및 연락처: 010-2545-0777 ; 051-464-0307
홈주소: http://jdm0777.com ; http://jdm0777.com.ne.kr
이메일: jdm0777@paran.com ;
jdm0777@naver.com

참조: 노간주나무에 대한 상세한 효능은 이곳을 클릭: < 노간주나무 무엇인가? >

 

 

홈페이지 주소 : http://jdm0777.com 클릭하시면 홈으로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