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이 먹지 말아야 할 음식물 무엇인가?

 

 

 

 

 

▶ 많이 먹지 말아야 할 음식물

1, 조미료(맛내기)
 
사람의 하루조미료 섭취량은 6g정도 이다. 이보다 많이 섭취하면 혈액속의 글루타민산함량이 많아져 머리가 아프고 호흡이 빨라 지고 메스꺼운 증상이 나타나게 되며 생식기계통에도 일정하게 영향을 미칠 수 있다.

2, 즉석 국수

일부 즉석 국수에는 색소와 방부제가 들어 있으므로 많이 먹으면 사람몸에 해롭다.

3, 시금치


시금치속에 들어 있는 싱아산은 음식물에 들어 있는 아연, 칼륨과 결합되어 몸밖으로 나오게 되므로 아연과 칼륨겹핍증을 일으킬 수 있다. 그러므로 시금치를 너무 많이 먹으면 나쁘다.

4, 해바라기씨


해바라기씨에는 불포화지방산이 들어 있다. 때문에 많이 먹으면 몸안의 콜린을 소모시키므로 간세포기능이 떨어 지게 된다.

5, 절인 채소


채소를 절구면 아질산염이 생기게 되는데 그것을 많이 먹으면 암이 생길 수 있다.

6, 명반을 넣고 한 기름튀김


기름튀김을 만들 때 넣는 명반은 알루미늄이 들어 있는 무기물이다. 때문에 기름튀김을 너무 많이 먹으면 알루미늄이 콩팥에서 배출되지 못하고 머물러 있게 되므로 대뇌와 신경세포를 자극하게 되며 심지어 우울증에 걸릴 수 있다.

7, 돼지간


돼지간 1kg에는 콜레스테롤이 400mg이상 들어 있다. 때문에 그것을 많이 먹으면 동맥경화증이 생길 수 있다.

8, 귤


전문가들이 연구한데 의하면 한사람이 하루에 귤을 3알 이상 먹지 말아야 한다. 특히 어린이들은 귤을 한번에 한알씩 먹는 것이 좋다. 사람이 매일 귤을 3알 이상씩 먹어도 비타민 C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다.

귤을 너무 많이 먹으면 오히려 입안과 이빨이 아프게 되고 대변이 굳어 질 수 있다. 그것은 귤에 당분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이다. 이 당분은 지방으로 전환되여 몸안에 축적되고 빨리 소모되지도 못한다. 그리하여 사람몸의 기능이 문란해 지면서 상대적으로 비타민 B2가 결핍되게 된다.

그러므로 귤을 많이 먹으면 구강궤양, 치담, 혀염 같은 것이 생길 수 있다. [출처: 생활과 음식묘리 12~13면]

상기 자료는 약초연구가로서 지구상에 존재하는 천연물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질병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환우들에게 희망을 주며 약선요리
(藥膳料理)를 계승 발전시켜서 누구나 음식을 요리해서 먹고 스스로 질병을 치료하며 무병장수를 할 수 있도록 고취시키고 요리문화에 통찰력을 갖게하며 각종 요리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에게 정보의 목적으로 공개하는 것임을 밝혀 둔다.  

(글옮김/ 약초연구가 & 동아대 대체의학 외래교수 전동명)

아래한글문서를 다운로드하여 프린트할 수 있는 사랑과 자비의 서비스: 많이 먹지 말아야할 음식물 무엇인가?
문의 및 연락처: 010-2545-0777 ; 051-464-0307
홈주소: http://jdm0777.com ; http://jdm0777.com.ne.kr
이메일: jdm0777@paran.com ;
jdm0777@naver.com

 

 

홈페이지 주소 : http://jdm0777.com 클릭하시면 홈으로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