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탁구 

    탁구는 종합적인 온몸운동의 하나이며 대중적인 운동종목의 하나이다. 탁구를 치면 팔다리의 힘이 세지고 온몸이 유연해지면서도 날래(나는 듯이 빠르다. 재빠르고 민첩하고 날렵하다.)진다. 탁구는 나이와 함께 올 수 있는 협동 및 지지 운동반응이 낮아지는 것을 막기 때문에 40대 이후에 정상적으로 하면 건강에 좋은 운동이다.

    특히 탁구는 자기 혼자서 자신의 운동량과 세기를 조절할 수 있는 운동이 아니라 어디까지나 상대편이 보내는 공에 따라 움직이는 운동이므로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매우 긴장하고 순간적인 판단력을 요구하는 운동이다. 때문에 몸의 탄력성이 높아지고 근육과 뼈들이 발달된다.

    또한 탁구는 공을 상대편의 빈자리와 약한 곳에 보내기 위해서와, 넘어오는 공을 잘 받아 처리하기 위해 상패편의 몸동작과 심리상태를 정확히 포착하고 날쌔게 움직여야 한다. 때문에 대뇌피질에서는 끊임없이 거듭되는 종합과 분석이 이루어지므로 신경계통의 기능도 좋아진다.

    탁구는 정신노동을 하는 사람이나 육체노동을 하는 사람들의 피곤을 풀어주고 약해진 기능을 높여준다. 특히 탁구는 호흡기계통과 순환기계통의 기능을 높여주며 동맥경화증, 당뇨병, 비만 등을 예방 치료하는 데 효과적인 운동이다.

    이 운동은 40~50대의 사람들은 한번에 20~30분씩 하루 3~5회까지 할 수 있다. 그러나 한번에 지나치게 오랜 시간 계속하거나 지칠 정도로 운동세기를 높이면 운동효과보다 몸에 해를 준다.
    → 동의처방대전 ←

    [민간요법 자료 모음/
    약초연구가 & 동아대 대체의학 외래교수 전동명]

    문의 및 연락처: 010-2545-0777 ; 051-464-0307

    홈주소: http://jdm0777.com ; http://jdm0777.com.ne.kr

    이메일: jdm0777@paran.com ;
    jdm0777@naver.com

 무료 민간요법 처음 화면으로 가기 ☞ 현대의학의 기초 무료 민간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