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근(홍당무) ≫

    당근에 카로틴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다는 것을 밝혀낸 것은 몰이라는 과학자와 카터라는 화학자였다. 이들은 우연히 동물에게 당근을 사료로 먹였는데 눈병이 생기지 않는 것을 실마리로 하여 연구하는 과정에 당근에 비타민 A의 전단계 물질인 카로틴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카로틴은 비타민 A가 아니나 몸 안에 들어가서는 비타민 A와 꼭 같은 일을 한다. 우선 비타민 A는 눈을 밝게 하는 작용을 돕는다. 당근은 여러 가지 영양물질들이 몸 안에서 제대로 잘 쓰이도록 조절하는 작용이 있으므로 성장 발육을 촉진한다.

    당근에는 리그닌과 펙틴 등의 성분이 많다. 리그닌은 몸의 저항성을 훨씬 높여줌과 함께 발암성 물질에 직접 작용하여 암이 생기는 것을 억제하는 작용을 한다. 그러므로 당근은 항암성 식료품으로서도 대단히 의의가 있다. 당근의 펙틴 역시 장의 윤동운동을 조절하여 음식물이 소화가 잘 되게 하고 설사를 멈춘다.

    당근에 있는 플라보노이드는 피 안의 콜레스네롤 함량을 낮추며 혈압을 낮추는 작용, 심장을 강화하는 작용이 있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다. 이와 같은 작용은 비타민 E가 많이 들어 있는 식료품과 같이 먹었을 때 더 효과가 크다고 한다.

    당근의 기본 성분인 카로틴은 생것으로 먹으면 잘 흡수되지 않으나 참깨기름이나 콩기름으로 요리하여 익혀 먹으면 흡수율이 높아진다.
    → 동의처방대전 ←

    [민간요법 자료 모음/
    약초연구가 & 동아대 대체의학 외래교수 전동명]

    참조: 당근 무엇인가?

    문의 및 연락처: 010-2545-0777 ; 051-464-0307

    홈주소: http://jdm0777.com ; http://jdm0777.com.ne.kr

    이메일: jdm0777@paran.com ;
    jdm0777@naver.com

 무료 민간요법 처음 화면으로 가기 ☞ 현대의학의 기초 무료 민간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