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네랄의 종류와 작용 ≫

    인체를 물질로 보면, 거의 60%는 물(세포내액, 세포간액, 혈장), 35~3%는 유기질(단백질, 지질, 당질)이고, 중량적으로는 무기질(미네랄류)은 4~5%에 불과하다.

    게다가 그 약절반은 뼈의 주요성분인 칼슘이 차지하고 있으며, 다른 생체금속원소는 훨씬 적게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것들은 체액이나 혈액, 금속단백질, 체내에서 일어나는 모든 생리반응에 촉매로서 작용하는 체내효소등의 구성물질로서 불가결하여, 건강유지의 제2 , 제3의 열쇠라는 것이, 각각의 결핍증 연구가 진척됨에따라 차례차례  해명되고 있다.

    식품에 함유되어 있는 미네랄은 정제, 가공의 단계에서 손실되는 경우가 많다. 그 한편으로 가공식품에 첨가되는 인이나 나트륨 등의 미네랄은 과잉섭취의 경향이 있으며, 현대식생활에서는 미네랄류의 섭취가 불균형한 상태가 되기 쉽다.

    인체의 필요한 미네랄류는, 칼슘, 인, 칼륨, 황, 나트륨, 연소, 마그네슘, 철, 아연, 구리, 요소, 셀렌, 망간, 몰리브덴, 크롬, 코발트, 불소 등이 있는데 각국의 식습관의 차이에 따라, 그 나라가 섭취해야 할 영양소로 하는 미네랄의 종류는 다르다. 일본에서는 칼슘, 철, 인, 나그네슘, 나트륨, 칼륨, 구리, 요소, 망간, 셀렌, 아연, 크롬, 몰리브덴등 13종류에 소요량 및 허용상한섭취량이 책정되어 있다.
    → 건강, 영양식품사전 811~812면 ←

    [민간요법 자료 모음/ 약초연구가 & 동아대 대체의학 외래교수 전동명]

    문의 및 연락처: 010-2545-0777 ; 051-464-0307

    홈주소: http://jdm0777.com ; http://jdm0777.com.ne.kr

    이메일: jdm0777@paran.com ;
    jdm0777@naver.com

 무료 민간요법 처음 화면으로 가기 ☞ 현대의학의 기초 무료 민간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