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열요법(고주파요법) 무엇인가?

체온에서 1℃ 올리면 면역력이 5배 높아진다 !!!

 

 

 

 

 

 

 

 

 

 

 

 

[온열요법을 설명하는 그림 및 책자의 모습, 사진출처: 일본/대만/한국 구글 이미지 검색]

진통 작용, 진정 작용, 모세혈관확장 작용, 혈액 순환 증가 작용, 신진 대사 증가 작용, 면역력 향상 및 강화, 자연치유력 증진, 모든 대사 기능이 원활해져 인체 스스로 질병을 치유할 수 있는 능력을 배가, 말초혈액순환의 촉진 및 개선, 신진대사의 증진 및 촉진, 살균기능, 세포의 기능을 높여주고 혈류량을 증가시키는 등의 역할을 하는데, 조직내 산소 공급, 유효성분 흡수개선, 당뇨병 환자의 괴사 치료(임상보고), 임산부 해산후의 회복(임상보고), 수족냉증 치료(임상보고), 생체열 증가, 혈관 확장, 혈액 순환 증진, 림프 순환 증가, 산소 공급 증가, 영양소 공급 증가, 세포 생성 촉진, 통증 완화, 종양 파괴, 체내 불순물 배출 증가, 근육이완, 대사 증진, 고통없는 항암 치료, 고주파를 신체에 통과시키면 그 에너지가 주로 암세포와 조직에 모여서 암 스스로 열이 나서 자멸, 인체 모든 조직의 혈액 순환이 좋아지므로 모든 질병을 치유할 수 있는 기초를 마련, 항체 증가, 백혈구 증가, 혈관의 확장으로 모세혈관의 정수압이 증가하므로 림프 순환이 촉진, 체내 지방을 융해하며 진피층에는 콜라겐 생성을 유도, 온열로 인하여 뭉쳐진 근육 조직을 풀어주는 역할, 진통, 근긴장의 저하 등의 작용, 관절류머티즘, 신경통, 근육통, 각종 만성염증, 수술 후 회복, 피로회복을 다스리는 온열요법

온열요법(溫熱療法: thermotherapy)이란 무엇인가?

열을 이용하여 혈행(血行)과 물질대사를 좋게 하고 신경 및 근육의 피로를 없앰으로써 치료를 돕는 방법. 온욕, 증기욕, 모래찜 따위가 있다.

각종 질병에 대한 치료법의 한 방법. 온열을 이용한 치료법으로 외부로부터의 가열 또는 자신의 온열을 방산시키지 않는 방법 등에 의해 물질 대사를 왕성케 하여 피로를 감퇴시키고 기관의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치료하는 것을 말한다.

물리치료법의 하나. 손상부위나 치료부위에 따뜻한 열 자극을 가하여 손상부위의 재생, 혈액 순환의 원활화 등을 돕는 치료법이다.

그것은 바로 열을 이용하여 치료효과를 높이는 방법을 말한다. 온열요법에는 전도열(傳導熱)이나 방사열(복사열)을 이용하고 있다.

전도열을 이용하는 것으로는 광니(鑛泥), 모래, 온엄법(溫罨法), 온욕, 파라핀욕(), 열기욕, 증기욕등이 있고, 방사열을 이용하는 것으로는 전광욕(電光浴), 자외선요법, 고주파요법 등이 있다.

온열에는 말초혈액순환의 개선, 신진대사의 촉진, 진통, 근긴장(筋緊張)의 저하 등의 작용이 있으므로 관절류머티즘, 신경통, 근육통, 그 밖의 각종 만성염증, 피로회복 등에 사용된다.

투열 요법(透熱療法)에는 열을 신체의 환부에 침투시키는 요법. 각종 만성질환이나 뇌신경병, 체질성 질환 등에 행한다. 고주파 요법, 디아태르미 요법 등이 있다.

온열요법의 여러 가지 이름은
열요법[熱療法=rè liáo fǎ=랴오V, 온열요법:溫熱療法=wēn rè liáo fǎ=랴오V: 중국명(中國名)], 온네츠료오호오[おんねつりょうほう=温熱療法: 일문명(日文名)], 써모쎄러피[thermotherapy: 영명(英名)], 온열요법[溫熱療法], 투열 요법[透熱療法], 전광욕법[電光浴法], 광니요법[鑛泥療法], 고주파요법, 디아태르미요법, 모래요법, 온욕법, 파라핀욕법, 열기욕법, 증기욕법, 한랭(자극)요법, 적외선요법, 전기요법, 광선요법, 온압법, 핫팩요법, 모래찜질요법, 열치료, 자외선요법 등으로 부른다.

온열요법의 효능에 대해서 <간호학대사전>에서는 다음과 같이 기록하고 있다.

[
온열요법(溫熱療法: thermotherapy)

온열은 가장 많이 사용되는 물리요법수단의 하나이다. 온열의 응용은 국소 또는 전신의 혈액증가를 촉진하고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근긴장의 완화, 진통작용 등이 있다.

열원으로서는 온욕, 광선, 전기 등이 주로 이용된다. 전도열을 이용하는 것으로는 온암법, 핫팩, 파라핀욕 등이 있으며, 복사열을 이용하는 것으로는 적외선 요법이나 열기욕(전기욕)이 있다.

고주파에 의한 것으로는 초단파나 극초단파 등의 전기요법이 대표적이고 그밖에 각종 물리치료법도 온열효과를 노린 것이 많다. 또 넓은 뜻으로는 한랭(자극)요법도 넣을 수 있다.]

온열요법의 효능에 대해서 <생명과학대사전>에서는 다음과 같이 기록하고 있다.[온열요법(溫熱療法: thermotherapy)

온열을 이용하여 국소 또는 전신을 치료하는 방법의 총칭. 이용온열에는 전도열(파라핀), 전도 및 대류열(, 증기), 복사열(적외선), 고주파에 의한 온열(초음파, 극초단파), 기계적 진동에 의한 온열(초음파) 등이 있다. 동통이나 지각과민, 혈행개선, 근이나 조직의 연화를 목적으로 사용한다. 암치료에도 사용하지만, 원래 생물의 세포는 일정 이상의 고온에 노출되면 생명유지에 필요한 단백질이 응고되기 때문에 사멸하고, 특히 암세포는 정상세포에 비해 상대적으로 고온에 약하다는 성질을 중시하여 이용한다.

, 과도한 고온이 되면 암 이외의 주변 조직도 상처를 입기 때문에 42.5~45에서 가열해야 한다. 암세포에 열을 가하는 방법에는,

국소적인 가열법과 전신적인 가열법이 있다.

전자(국소온열요법)는 암세포의 어느 부위에 전류를 통류하거나 마이크로파, RF파 및 초음파 등을 쬐여 42전후에서 가열하는 것이다.

후자(전신온열요법)는 재발성암이나 진행성암에 대해 시행한다. 방법은 혈액을 열교환기에 가열시켜 대퇴정맥측으로 되돌리는 것이다. 이 방법을 실시하면 전신 온도가 42가량 상승하지만 전신 마취하에 시행하기 때문에 고통, 불안은 적은 편이다.]


빨리찾기 힌트: 익스플로러 위 왼쪽 파일 옆에 편집을 마우스로 누르시고
이 페이지에서 찾기(Ctrl+F)
눌러 단어를 친후 검색을 하시면 신속히 찾아 볼 수 있습니다
.

온열요법 자료 순서(가.나.다.순)[2019-12-25 ~ 2020-1-5 현재(총 045가지)]


아래의 가나다순 주제를 마우스로 클릭하시면 주제에 일치한 책 내용이 나옵니다.


<한국토종야생산야초연구소> 홈을 사랑하시는 모든분들이 새로운 건강개념인 온열요법을 많이 이용하시고
무병장수를 누리면서 끊없이 영원히 행복한 삶을 살아가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

 


[온열요법 관련 자료 <목  차>(가.나.다순)]


  1. 고주파 자극기 아젬 사용 설명서
  2. 몸을 덥히면 면역력이 높아지나?
  3. 몸의 면역력을 강화하는 체온 1도 높이기
  4. 뱃속만 따뜻하게 해줘도 100세는 산다
  5. 아젬 고주파온열자극기 - 심부열이란?
  6. 아젬 고주파온열자극기 - 심부온열로 면역력 향상
  7. 아젬 고주파온열자극기 - 고주파 원리 및 효과
  8. 언제나 몸을 따뜻하게 하라
  9. 온열요법의 효과
  10. 인류의 80%는 냉성 체질이다.
  11. 종양치료에 효과적인 고주파열응고료법
  12. 힐링 - 아젬 고주파온열자극기

[온열요법 관련 유튜브 동영상 자료 모음(가.나.다순)]

  1. 고주파 온열 암 치료 생로병사의 비밀
  2. 고주파온열암치료기 BSD-2000 (아시아경제TV)
  3. 고주파 온열 암 치료기와 일반 온열치료기의 차이
  4. 고주파 온열치료란
  5. 면역력 강화 최고의 비법은??? 만병의 근원은 면역력 부실이다~
  6. 면역력 높이는 법, 체온으로 면역력을 높이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소개합니다.
  7. 면역력 상승을 위한 체온을 높이는 7가지 방법
  8. 면역력 증강법 - 체온1도 확실히 올리는 방법
  9. 몸이 따뜻하면 병이 도망간다~! 체온 올리는 7가지 방법 ~ 면역력 최고의 비법~~!!
  10. 사람에게 암을 옮기는 기생충이 있다
  11. 손발이 차면 면역력이 위험하다. 면역력 높이는 체온 1도 올리기의 비밀
  12. 암세포가 사라지는 체온 1도의 신비!
  13. 왜 체온이 중요한가
  14. 조선의 온열요법 백성을 치료하다
  15. 체온 1, 그 비밀을 밝혀라/YTN 사이언스
  16. 체온 1도의 기적과 추가설명(무자막)
  17. 체온과 건강 - 김평안 교수(벧엘수양원)

[온열요법 관련 서적 모음(가.나.다순)]

  1. 10년 더 젊어지는 따뜻한 몸 만들기
  2. 고주파의 비밀
  3. 냉기를 제거하는 건강혁명
  4. 만병의 원인은 저체온
  5. 면역강화 온열요법
  6. 면역혁명
  7. 생명온도 뱃속이 따뜻하면 만병이 사라진다
  8. 아보 도오루 체온면역력
  9. 암, 고혈압, 당뇨 잡는 체온 1도
  10. 암 면역력
  11. 온열요법, 내 몸을 살린다
  12. 자연치유학
  13. 체온 1도가 내 몸을 살린다
  14. 체온 1도 올리면 면역력이 5배 높아진다
  15. 체온 1도 암을 이긴다
  16. 체온을 다스려 건강을 찾는다
  17. 통증치료에 적용하는 고주파 시술요법

[온열요법 관련 자료 <목  차>(가.나.다순)]

1, <
아젬 고주파온열자극기 - 심부열이란?>: "우리가 매일 체크해야 할 것은 체중이 아니라 체온 입니다.:

체온 저하는 기력 저하나 권태감, 어깨 결림, 부인병, 심장병, 당뇨병, 심근경색증 등 다양한 형태로 우리의 건강을 위협합니다.



현대인은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생활에 의해 몸의 체온이 점점 떨어지고 있습니다. 지난 반세기 동안 인간의 체온은 1가까이 떨어졌으며 반세기 전의 평균 36.8에서 지금은 35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고대 그리스의 의사이자 서양의학의 선구자인 <히포크라테스>는 "약으로 고칠 수 없는 병은 수술로 치료하라. 수술로도 안되는 병은 열로 치료하라. 열로도 안되는 병은 영원히 고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인간 생명 활동은 에네지에 의한 것이라고 한다면, 몸은 열에 의해 움직여지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체온을 올리자!!

아젬 고주파온열자극기 ()젬텍에서 연구, 제조 완료하였으며 20195월 식약처에서 의료기기로 공식 등록받은 발판 부착식 패드가 장착되어 있는 고주파 자동 치료장치 입니다.

(
제허 19-346) 이러한 발판 부착식 패드는 세계 최초로 개발되었으며 특허 제품입니다.

이를 통하여 체온을 상승시켜 신진대사 증진, 혈액순환 촉진, 수술 후 회복, 면역력 향상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심부에 평균 39~ 45의 온열이 지속적이고 반복적으로 마사지하듯이 전달함으로써 혈관 확장이 됩니다.

이로 인해 모든 대사기능이 원활해져 인체 스스로 질병을 치유할 수 있는 능력을 배가시켜줍니다.

또한 고온으로 인한 살균기능체내 지방을 융해하며 진피층에는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고 온열로 인하여 뭉쳐진 근육 조직을 풀어주는 역할도 합니다.

결론적으로 인체 모든 조직의 혈액 순환이 좋아지므로 모든 질병을 치유할 수 있는 기초를 마련합니다.

무선주파 전기를 생체조직에 가하면 세포 내의 이온이 음극에서 양극으로 왕래하면서 부딪쳐 자체적으로 체내의 수분 많은 조직에 체내열을 일으켜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고주파 원리 및 효과

고주파 전류는 인체조직을 통전할 때 진동 폭이 매우 짧기 때문에 이온 운동이 거의 일어나지 않으며 전기화학적 반응 또는 전기분해현상이 없다
.

고주파 전류가 인체 내에 통전되면 조직에서 열이 발생하는데 이를 '심부열' 이라고 한다. 이는 고주파 전기에너지가 가해지면 전류의 방향이 바뀔 때마다 조직을 구성하는 분자들이 진동하면서 마찰하게 되어 회전운동, 뒤틀림, 충돌 운동에 의해 생체 열을 발생시키기 때문이다.

다른 전류 형태와 달리 감각신경 및 운동신경을 자극하지 않는 고주파 전류인체 내 불편함이나 근수축을 일으키지 않으면서 신체 조직 안의 특정 부위를 가열할 수 있다.

생체 열에너지로 변환된 고주파수 에너지는 조직의 온도를 상승시켜 세포의 기능을 높여주고 혈류량을 증가시키는 등의 역할을 한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조직의 기능 회복 온도는 40~50이다. 조직의 국소온도가 40이상으로 올라가면 직접 효과에 의해 모세혈관 확장이 일어나고 혈류량이 증가하여 신체 방어 기전이 높아지고 혈액순환 촉진 및 신진대사가 증진된다. 심부열 발생에 의한 모세혈관 혈류량 증가는 휴식시 보다 4~5배 증가된다.

또한 산소, 영양물질, 항체, 백혈구 등의 공급이 증가하며 혈관의 확장으로 모세혈관의 정수압이 증가하므로 림프 순환이 촉진됩니다.



우리의 몸은 질병을 치유할 수 있는 자연치유력과 면역력을 갖추고 있지만 이를 무시한채 약과 병원에만 의존하고 있지는 않으신지요."

2, <
아젬 고주파온열자극기 - 심부온열로 면역력 향상>: "부쩍 쌀쌀해지는 요즈음의 날씨 속에 건강 관리는 어떻게 하고 계신지요?:

많은 분들을 만나서 말씀 나누어보면 수족냉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 그리고 만나서 반가움의 인사로 악수를 할 때 유독 손이 심하게 차신 분들을 주변에서 적지 않게 만나보게 됩니다.

알고 계신가요?

사람의 체온이 1낮아지면 면역력이 30% 떨어지고 사람의 체온이 1상승하면 면역력이 5배 증가한다는 사실을 !!!



체온 저하는 기력 저하나 권태감, 어깨결림, 부인병, 심장병, 당뇨병, 심근경색증 등 다양한 형태로 우리의 건강을 위협합니다.



위 그림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암은 35의 체온에서 활성화 되어지며 심부체온 1의 차이에서도 많은 영향을 받게 됩니다.

대부분의 암 환자들은 질병에 걸리지 않은 사람들보다 체온이 낮은 경우가 많으며 그로 인해 낮은 체온을 좋아하는 암세포의 활동이 더 활발해지게 되는 것입니다.

[
고주파 원리 및 효과]

고주파 전류는 인체조직을 통전할 때 진동 폭이 매우 짧기 때문에 이온 운동이 거의 일어나지 않으며 전기화학적 반응 또는 전기분해현상이 없다
.

인체 내에 고주파 전기에너지가 가해지면 전류의 방향이 바뀔 때마다 조직을 구성하는 분자들이 진동하면서 마찰하여 회전운동, 뒤틀림, 충돌운동에 의해 생체 열을 발생시킨다.

다른 전류 형태와 달리 감각신경 및 운동신경을 자극하지 않는 고주파 전류는 인체 내 불편함이나 근수축 없이 신체 조직 안의 특정 부위를 가열할 수 있다.

생체 열에너지로 변환된 고주파 에너지는 조직의 온도를 상승시켜 세포의 기능을 높여주고 혈류량을 증가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인간 생명 활동은 에너지에 의한 것이라고 한다면, 몸은 열에 의해 움직여지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저전압전류 및 고전압 맥동전류는 평균 전류량이 낮아 열 효과를 발생시키지 못하지만 고전압, 고주파 전류를 사용하는 고주파온열자극기는 조직 내에서 현저한 열 효과가 나타난다.

[
고주파 온열 자극의 장점]



1, 조직내 산소 공급


고주파로 인한 심부열로 혈관이 확장되어 산소량을 늘려줌으로써 체지방이 연소됩니다
.

연소된 체지방은 에너지화되어 제거됩니다.

2,
림프 및 혈액순환 개선

셀롤라이트 형성은 지방 과잉 축적에 의해 지방 세포가 응집되고 지방 덩어리로 인해 림프 및 혈관이 압박되어 국소 혈류 장애가 유발됨으로 인해 지방 대사이상
, 체액 정체, 피부 변성이 생겨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고주파 관리시 혈관이 확장되어 혈류량이 5배 증가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3,
유효성분 흡수개선

고주파로 관리시 근육이 이완되고 세포 활성화를 통해 세포 간격이 연화되며 혈류량이 증가하면서 그 결과 세포에 영양분 공급 시 유효 성분의 흡수를 높여 줍니다
.

4,
고통없는 항암 치료

일정 주파수의
고주파를 신체에 통과시키면 그 에너지가 주로 암세포와 조직에 모여서 암 스스로 열이 나서 자멸하게 됨으로 신체 손상이 없고 고통스럽지 않아 새롭고 효율적인 항암 치료법으로 의료계에서 각광을 받고 있는 기술입니다
.

체온을 올리자 !!


[
아젬 고주파온열자극기]

() 젬텍에서 연구, 제조 완료하였으며 20195월 식약처에서 3등급 가정용 의료기기로 공식 등록 받은 고주파 자동 치료장치 입니다.

이러한 발판 부착식 패드는 세계 최초로 개발되었으며 특허 제품입니다. 이를 통하여 체온을 상승시켜 신진대사 증진, 혈액순환 촉진, 수술 후 회복, 면역력 향상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심부에 평균 39~ 45의 온열이 지속적이고 반복적으로 마사지 하듯 전달함으로 혈관 확장이 되어집니다. 이로 인해 모든 대사 기능이 원활해져 인체 스스로 질병을 치유할 수 있는 능력을 배가시켜줍니다.



인체 모든 조직의 혈액 순환이 좋아지므로 모든 질병을 치유할 수 있는 기초를 마련합니다.

또한 무선주파 전기를 생체조직에 가하면 세포 내의 이온이 음극에서 양극으로 왕래하면서 부딪쳐 자체적으로 체내의 수분 많은 조직에 체내열을 일으켜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우리의 몸은 질병을 치유할 수 있는 자연치유력과 면역력을 갖추고 있지만 이를 무시한 채 약과 병원에만 의존하고 있지는 않으신지요.

평균수명 100세 시대 아젬 고주파온열자극기가 우리들의 건강을 관리해 줍니다!!!"

3, <
아젬 고주파온열자극기 - 고주파 원리 및 효과>: "고주파 원리 및 효과:

고주파 전류를 사용하는 열 치료를
"심부열 치료" 라 하며 열을 피부를 통하여 신체조직 속으로 투과시킨다는 뜻이며 흔히 심부 투열 또는 심부 가열이라 한다.

고주파 자극기의 원리

고주파 전류는 인체조직을 통전할 때 진동 폭이 매우 짧기 때문에 이온 운동이 거의 일어나지 않으며 전기화학적 반응 또는 전기분해현상이 없다
. 고주파 전류가 인체 내에 통전되면 조직에서 열이 발생한다.

이를 "심부열" 이라 한다. 이는 고주파의 전기에너지가 가해지면 전류의 방향이 바뀔 때마다 조직을 구성하는 분자들이 진동하면서 마찰하게 되어 회전운동, 뒤틀림, 충돌 운동에 의해 생체 열을 발생시키기 때문이다. 다른 전류 형태와 달리 감각신경 및 운동신경을 자극하지 않는 고주파 전류는 인체 내 불편함이나 근수축을 일으키지 않으면서 신체 조직 안의 특정 부위를 가열할 수 있다.

생체 열에너지로 변환된 고주파수 에너지는 조직의 온도를 상승시켜 세포의 기능을 높여주고 혈류량을 증가시키는 등의 역할을 한다.

인체 조직의 기능 회복온도

일반적으로 알려진 조직의 기능 회복온도는
40~50°C 이다. 조직의 국소온도가 40°C 이상으로 올라가면 직접 효과에 의해 모세혈관 확장이 일어나고 혈류량이 증가하여 신체 방어 기전이 높아지고 혈액순환 촉진 및 신진대사가 증진된다.

심부열 발생에 의한 모세혈관 혈류량 증가는 휴식시보다 4~5배 증가된다. 또한 산소, 영양물질, 항체, 백혈구 등의 공급이 증가하며 혈관의 확장으로 모세혈관의 정수압이 증가하므로 림프 순환이 촉진된다.

고주파 피부관리의 원리

고주파에 의한 조직의 국소적인 온도가
40°C 이상으로 올라가면 진피층의 콜라겐을 자극하여 활성화해주고 습관이나 스트레스 등으로 뭉쳐진 근육을 풀어준다. 순환을 도와 리프팅 효과와 함께 호르몬 분비를 정상화하고 산소를 공급하여 독소와 노폐물 배출을 돕는다. 멜라닌 색소 분비를 억제하고 착색된 멜라닌 색소를 분해하는 역할도 한다. 생체 열에너지가 상승하면 항균작용이 활발해 여드름을 억제하고 피지선을 정상화해 피부를 재생시켜 각질이 자연스럽게 탈락하면 여드름 자국이 없어진다. 또한 혈액과 림프의 순환을 촉진함으로 피부에 탄력을 주고 건강한 피부를 약속하는 면역력을 키워준다.

고주파 비만관리의 원리

지방은 통상적으로
41°C에서 용해되기 시작한다. 지방은 전하를 띠지 않고 있어 다른 조직보다 발생이 적은 것으로 생각하지만 지방 조직에서는 전자구름으로 이동하고 림프관, 혈관들이 분포하고 있어 전자장이 강하게 형성되어 생체 열이 많이 발생하고 지방과 근육의 경계면에서 반사가 많이 일어나기 때문에 피하지방층에서 열 발생이 높아 지방분해가 잘된다.

비만한 사람의 지방조직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지방조직의 결찰이 매우 단단하며 또한 단단한 지방조직의 사이에 불필요한 수분이 있다.

고주파에 의해 발생된 심부열은 단단한 지방조직의 결찰을 느슨하게 하여 그 사이의 수분을 용해, 연소시키는 작용을 하여 지방조직의 연소를 가속화 한다. 이렇게 용해, 연소한 지방조직은 땀샘이나 소변 등으로 배출된다.

고주파 두피관리의 원리

심부온열기의
심부 열에 의해 혈액순환이 촉진되어 활성산소가 제거되고 산소 공급이 원활해져 두피에 영양소가 공급된다
. 또한 열 효과로 인한 모근의 자극살균작용으로 탈모방지는 물론 새로운 머리카락이 나는 것이 관찰된다.

고주파 근육관리의 원리

심부 투열 관리는 근 골격계의 통증을 완화하기 위해 널리 사용돼 왔다
. 근육, , 관절낭 등 결합조직의 고정, 유착, 반흔 형성 등으로 관절 운동이 상실되면 결합 조직이 점점 섬유성 변화를 일으켜 단축되는데 이렇게 근육의 무리한 사용은 근 골격계의 조직 손상, 염증, 통증을 가져온다.

온열요법에 의해 결합 조직의 온도가 상승함에 따라 결합 조직의 신장력이 향상되는데 특히 건, 인대, 관절, , 반흔 조직들이 5 ~ 10배 정도 신장한다. 이로써 근의 단단함이 매우 빠르게 이완된다. 이것은 알파 운동 신경 섬유의 활성이 감소해 근 경축이 완화되어 틍증 또한 감소한다.

고주파 정의

100,000Hz 이상의 교류 전류를 고주파 전류라고 한다. 인체 조직 통전시 맥동 기간이 0.001ms 정도로 매우 짧기 때문에 감각 신경이나 운동 신경을 자극하지 않아 시술 시 불편함이나 근수축 없이 신체조직 안의 특정 부위에 열을 가하는 주파를 말한다.

고주파 치료의 특장점

생체조직에 전류가 흐르면 열 효과
, 생리 화학적 효과가 나타난다. 저전압전류 밎 고전압 맥동전류는 평균 전류량이 낮아 열 효과를 발생시키지 못하지만 고전압, 고주파 전류를 사용하는 심부 투열 치료기는 조직 내에서 현저한 열 효과가 나타난다.



아젬 고주파온열자극기(가정용)20195월 식약처에서 의료기기로 등록(제허 19-346)되었으며 발판부착식 패드는 세계 최초로 개발되었으며 특허 제품입니다.

이를 통하여 체온을 상승시켜 혈관확장, 혈액순환 촉진, 신진대사 증진, 수술 후 회복, 면역기능 강화를 목적으로 합니다.

평균 수명 100세 시대 고주파의료기기가 우리의 건강을 지켜줍니다. 매일 매일 체크해야 할 것은 체중이 아니라 체온입니다."

4, <
힐링 - 아젬 고주파온열자극기>: "우리가 매일 체크해야 할 것은 체중이 아니라 체온 입니다 !!!:

고주파 자극기는 미용기기로 비만관리용으로 성형외과나 피부관리실 등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xxLED
마스크, x바닉 등은 많이 들어보셨을거예요. 의료기기로 허가된 고주파 치료기는 주로 통증치료용으로 전문 의료인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암치료용으로 고가의 장비가 사용되고 있으나 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아 치료비가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아젬 고주파온열자극기(가정용)20195월에 식약처에서 의료기기로 등록(제허 19-346)되었으며 발판 부착식 패드는 세계 최초로 개발되었으며 특허 제품입니다. 이를 통하여 체온을 상승시켜 면역력 향상, 신진대사 증진, 혈액순환 촉진 또한, 수술 후 회복, 면역기능 강화를 목적으로 합니다.

고주파 자극을 통한 온열요법의 장점

조직내 산소 공급


고주파로 인한 심부열과 혈관이 확장되어 산소량을 늘려줌으로써 체지방이 연소됩니다
. 연소된 체지방은 에너지화되어 제거됩니다.

림프 및 혈액순환 개선

셀롤라이트 형성은 지방 과잉 축적에 의해 지방세포가 응집되고 지방덩어리로 인해 림프 및 혈관이 압박되어 국소 혈류장애가 유발됨으로 인해 지방 대사이상
, 체액 정체, 피부 변성이 생겨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고주파 관리 시 혈관이 확장되어 혈류량이 5배 정도 증가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림프, 혈액순환에 탁월합니다.

유효성분 흡수개선

고주파로 관리시 근육이 이완되고 세포 활성화를 통해 세포 간격이 연화되며 혈류량이 증가하면서 그 결과 세포에 영양분 공급 시 유효 성분의 흡수를 높여줍니다
. 그리하여 밝고 건강한 모습의 유지를 돕습니다.

고통없는 항암치료

일정 주파수의 고주파를 신체에 통과시키면 그 에너지가 주로 암세포와 조직에 모여서 암 스스로 열이 나서 자멸하게 됨으로 신체 손상이 없고 고통스럽지 않아 새롭고 효율적인 항암 치료법으로 의료계에서 각광을 받고 있는 기술입니다
.  

앉은 자세에서 플래이트에 양발을 접촉하면 그 심부열이 온몸으로 전달되어 혈액순환, 통증완화 등의 효과를 가져옵니다.

우리의 몸은 질병을 치유할 수 있는 자연치유력과 면역력을 갖추고 있지만 이를 무시한채 약과 병원에만 의존하고 있지는 않으신지요.

평균수명 100세 시대 고주파의료기기가 우리 건강의 수호신 입니다."

5, <자연치유학 291-292면>:
"
온열요법의 효과:

독일 카셀의 하미히츠발트 클리닉의 폴커 슈미델 박사는 "
온열요법은 체온
()을 올리는 자연요법"이며 "현대의학에서 열은 질병의 한 증상이지만 자연의학에선 세균, 바이러스 등 외부 침략자를 막는 신체의 방어장치"라고 요약했다. 자연의학에선 열이 나야 "치료가 잘 되고 있다"는 신호로 받아들인다. 뜨거운 물로 목욕하거나 증기탕에 들어가 몸에 열이 나도록 유도하면 면역시스템이 자극받아 항체와 인터페론(바이러스를 죽임)이 많이 생성된다는 것이다. 독일인 의사 발터 실러 박사는 "온열요법은 감기, 독감, 폐렴, 기관지염 심지어 만성피로증후군(CFS), 에이즈, 암에도 활용된다"며 "체온이 정상(37)을 넘어서면 에이즈 바이러스가 활성을 잃는 것도 확인됐다"고 주장한다. 하미히츠발트 클리닉에선 온열요법을 암 치료에도 적극 활용한다. 그러나 이때는 뜨거운 물보다 초음파, 적외선 등을 이용해 체온을 자로 재듯 정확하게 올린다.

<
치료 과정은 암 환자를 밀폐된 공간에 들어가게 한 뒤 서서히 몸에서 열이 나게 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환자의 최종 체온은 39-40도이며 이보다 온도가 높으면 정상세포까지 죽는다. 시술 시간은 2~4시간. 시술 도중 환자가 땀을 흘리기 때문에 수분을 충분히 공급하고, 체온, 혈압 등을 15분마다 측정한다. 열이 오르면 환자가 경기를 일으킬 수 있어 예방조치로 마그네슘을 공급한다. 실러 박사는 "온열요법은 몸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는 디톡스(해독)에도 유용하다"며 "특히 농약, PCB, 중금속 등 유해물질이 땀 등을 통해 체외로 다량 배출된다"고 지적하고 그러나 "열에 민감한 사람, 빈혈, 심장병, 고혈압, 당뇨병, 뇌졸중, 결핵 환자, 임신한 여성은 온열요법의 금기 대상이다"라고 한다.>

<
우리 몸의 신진대사와 수분의 균형을 유지하는데 땀은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땀이 배출되는 우리의 피부를 "제 3의 신장"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사우나욕은 냉수와 병행하여 사용할 때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는데 건강한 사람이라면 냉수욕탕이나 냉수샤워 후에는 혈관이 반사적으로 더욱 넓어지고 온감은 더욱 강해져 혈관 반응을 강화하고, 교감 신경을 자극하여 자율신경의 활동을 높여주는 동시에 면역계를 활성화시켜 강력한 치유효과를 나타내는 것이다. 이는 오랜 역사를 지닌 하이드로테라피[hydrotherapy: 물요법 즉 수치료(水治療)라고도 함, 물을 이용하여 질병을 치료하거나 예방하는 대체의학. 물을 직접 마시거나 사우나와 목욕 등을 통해 물로 몸을 씻거나 운동을 통하여 땀을 흘리는 등 다양한 방법이 있다.]로 발전하여 적극적으로 질병의 치유에 이용되어 왔다.>"

6, <노동신문 2019년 1월 13일자>:
"
종양치료에 효과적인 고주파열응고료법:

여러 나라에서 종양치료에 조작이 간단하면서도 치료효과가 높은 고주파열응고료법을 받아들이고있다
.

고주파열응고료법은 전신마취 또는 국소마취상태에서 종양조직의 중심부위에 전극침을 꽂고 고주파전류를 통과시킬 때 전극침끝에서 산생되는 열을 리용하여 종양조직을 응고괴사시키는 치료방법이다. 이 방법은 종양치료에 널리 적용되고있는 수술방법의 제한성을 극복하기 위해 1995년에 처음으로 간암치료에 적용하여 환자에게 부담을 적게 주면서도 높은 치료효과를 본것이 계기로 되여 도입되기 시작하였다.

최근 고주파열응고료법은 콤퓨터단층촬영이나 자기공명화상에 의한 진단방법들과 치료기구들의 발전으로 간암은 물론 콩팥암, 유선암, 페암, 전위선암을 비롯한 각종 종양의 치료에 적용되고있다.

고주파열응고료법에서는 고주파발생기를 리용하여 종양조직에 꽂은 전극침(양극)과 환자의 대퇴나 잔등부위피부에 고정시킨 전극판(음극)고주파전류를 통과시킨다. 그러면 전극침끝에서 산생되는 열에 의하여 종양세포막이 손상되고 종양조직의 혈관이 응고될뿐아니라 종양세포의 증식에 필요한 핵산과 단백질의 합성이 장애되여 나중에는 종양세포가 죽게 된다.

고주파열응고료법은 종양조직에 전극침만 꽂으면 되므로 수술방법에 비하여 출혈량과 치료과정에 생기는 우발증이 매우 적고 창상이 작아 미관상 큰 지장이 없다. 또한 치료시간이 짧으면서도 치료효과가 높다.

자료에 의하면 어느 한 나라의 병원에서 크기가 2이하인 유선암환자 29명을 대상으로 고주파열응고료법을 적용한 결과 종양조직의 응고괴사률은 86였고 치료과정에 생긴 우발증은 피부화상 2례뿐이였으며 치료시간은 평균 9분으로서 매우 짧았다고 한다.

최근 여러 나라에서는 종양치료효과를 높이기 위하여 고주파열응고료법에 투관식전극침을 받아들이고있다."
7, <면역혁명 269-270면>:
"
언제나 몸을 따뜻하게 하라:

수많은 질병은 혈액 순환 때문에 발생한다. 혈액 순환은 안정을 담당하는 신경인 부교감신경의 지배를 받기 때문에 몸을 차갑게 하지 말고 자주 움직이는 것이 중요하다.

몸을 차갑게 하지 않으려면 차가운 음료나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또 차가운 공기에 너무 노출되지 않게 신경써야 한다. 적극적으로 몸을 따뜻하게 해야 한다. 운동하거나 목욕을 하면서 고여 있는 혈액이 잘 순환되게 하자.

도쿄대학의 니시하라 선생은 냉장고의 사용으로 찬 음식물이 몸 속으로 들어가는 일이 많아진 것이 여러 질병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었다고 주장한다. 냉장고가 없던 시대에는 차가운 음식이라고 해야 우물에 담가 놓은 수박 정도였지만, 지금은 주스, 콜라, 우유는 당연히 차갑게 마실 수 있고 겨울에도 아이스크림을 먹을 수 있다. 차가운 음식물이 넘쳐나고 있다. 차가운 음식물을 입에 넣으면 입 안이 차가워지고 식도가 차가워지며 위장이 차가워지고 마지막에는 장이 차가워진다. 음식물은 위장에서 어느 정도 연동 운동을 거쳐 장으로 가기 때문에 극단적으로 차가운 상태로 장에 도달하진 않지만, 액체인 경우에는 위장을 통과하여 바로 장에 도달해버리기 때문에 차가운 주스 등을 마시면 곧바로 장이 차가워진다. 장에는 거대한 림프조직이 점막 면역을 구성하는데, 그 조직이 차가워져 제 기능을 하지 못하면서 질병에 걸리게 되는 것이다. 니시하라 선생은 우유나 주스를 마실 때는 30분 전에 냉장고에서 꺼내 실온으로 올라간 다음에 마시라고 권한다.

차가운 맥주는 맛있다. 하지만 너무 차가우면 장을 강하게 자극하기 때문에 민감한 사람이라면 통증을 느낄 수도 있다. 따라서 매우 위험한 음료다. 실제로 니시하라 선생은 차가운 맥주 대신 청주를 따뜻하게 데워서 마신다. 그는 차가운 음료를 마시면 성격도 거칠어진다고 주장하는데, 몸이 차가워지는 것은 교감신경이 긴장상태에 놓여 있다는 뜻으로 전투태세를 가리키기 때문이다.

옛날 영화를 보면 자객이 차가운 술을 마시고 일을 치르러 떠나는데, 이것은 꽤 이치에 맞는 행동이다. 교감신경이 극도의 긴장상태에 놓이면 두려움을 모르게 되기 때문에 자객이 차가운 술로 자신을 긴장시키는 것인지도 모른다."

8, <냉기를 제거하는 건강 혁명 13-15면>:
"
냉기야 말로 만병의 근원:

1, 인류의 80%는 냉성 체질이다.

'냉성 체질'이란 간단히 말해서 '몸이 차가운 체질'이라는 뜻으로, 흔히 여성들에게 생기는 병 정도로 가볍게 치부한다. 그러나 현대인에게는 연령과 성별을 불문하고 발생하는 매우 심각한 건강상의 문제이다.

여름에도 손발과 허리가 차고, 아프거나 저리고, 소화불량, 빈혈 증상 등 자타가 인정하는 냉성 체질자가 계속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정작 본인은 전혀 깨닫지 못한 채 무심히 방치함으로써 점점 더 건강이 나빠지고 있다. 그래서 인류의 80%가 냉성 체질이라는 학설을 주장하는 의학자도 있을 정도이며, 냉기는 부인병, 만성 질환에서 시작해 사망 원인의 상위를 차지하는 뇌졸중, 심장병에 이르기까지 갖가지 형태로 우리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다.

더위에 약한 사람 중에는 냉성 체질인 사람이 상당히 많다. 상반신은 피가 몰려 열이 나지만 하반신이 차가운 사람도 사실은 냉성 체질이다. 사람의 하반신은 나무의 뿌리에 해당하는 데, 뿌리가 튼튼하지 않으면 무성하게 자라지 못하듯이 하반신이 차가운 상태는 건강이 매우 나쁜 '냉증(冷症)' 상태라고 할 수 있다.간혹 체온이 떨어진 노인이 '발이 화끈거려 잠을 잘 수 없다'고 호소하는 경우가 있다. 이것은 몸 중심부의 열이 겉 표면으로 빠져 나가는 상태, 냉기의 다른 형태라고 볼 수 있다. 더위를 많이 타면서 물을 많이 마시는 사람 중에서도 냉기에서 오는 갖가지 증상을 나타내는 사람이 적지 않다. 반면 진짜 건강하고 적당한 체온을 가진 사람은 더위도 추위도 별로 타지 않는다.냉성 체질의 증상으로는 몸살, 두통, 현기증, 귀울음, 복통, 변비, 설사, 어깨와 무릎의 통증이 있고, 여성의 경우에는 그 외에 생리통, 생리불순 등이 추가된다. 냉기가 증상으로만 머물러 있는 동안에는 상관없지만 기온이 내려가는 겨울에는 뇌졸중, 심장병, 폐렴을 비롯한 갖가지 병을 일으키는 한 가지 원인이 되는데, 극단적인 예를 들자면 겨울에 산에서 동사하는 경우에는 바로 냉기가 직접적인 사망 원인이 된다.

이러한 사실로 '인류의 80%가 냉성 체질'이라는 주장에 쉽게 수긍할 수 있을 것이다.

2, 냉기는 만병의 근원이다.

예로부터 '감기는 만병의 근원'이라고 했다. 서양에서도 감기를 'common cold'라고 표현하는 것을 보면 '추위야말로 만병의 근원'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감기가 폐렴을 일으키고 그로 인해 사망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감기가 질질 끌며 낫지 않는 동안에 뇌졸중이나 심부전을 일으키는 노인들도 많다. 노인뿐 아니라 감기에 걸리면 류머티즘이나 혈소판감소성자반병, SLE(전신성홍반성낭창) 등의 교원병(膠原病), 자기면역성질환이 악화되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백혈병으로 투병 중인 사람이 감기로 사망하거나 당뇨병이 악화되는 경우도 있다.이러한 실태에 대해 현대의학에서는 '감기가 몸의 면역력을 떨어트렸다'는 답변을 하지만, 달리 말하면 냉기, 체온 저하가 면역력을 약화시키는 원흉이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 왜냐하면 체온이 떨어지면 그대로 '죽음'을 의미하므로 체온 저하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이 얼마나 막대한가 상상하기 어렵지 않다.

감기 외에 추위와 관련된 동창(凍瘡), 동상(凍傷), 중풍(中風) 등의 병명을 보아도 옛날부터 냉기가 어떤 종류의 병을 일으키는 원인이라는 점은 정확하게 인식했던 모양이다. , 냉기가 면역력을 떨어트린다고 볼 경우, 냉기는 만병의 원인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

9, <암면역력 120-122면>:
"
몸을 덥히면 면역력이 높아지나?:

암 등의 질병에 걸리는 것은 결국 저체온으로 혈액순환에 장애가 되는 것이 가장 큰 원인이다. 따라서 몸을 덥히면 대부분의 병에 차도가 있다. 몸을 덥히면 부교감신경에 의해 혈관이 열리고 혈액순환이 잘 된다. 또한 소화관도 자극을 받아 변비가 해소된다. 임파구의 비율도 높아진다. 이 모두는 부교감 신경 우위인 상태에서 일어나는 현상이다. 몸을 덥히면 혈액순환장애가 개선되어 임파구가 증가한다.

반면 임파구가 너무 많은 비만인 사람의 경우 몸을 덥히면 체내에 열이 발생하므로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체중감량의 효과를 볼 수 있고 임파구의 수치도 정상으로 돌아온다. 중국 의학에서 온천은 하나의 치료법으로 통한다.

앞서 말했듯이 온천이 집에서 하는 목욕보다 효과가 크기는 하지만 몸을 덥혀 면역력을 높인다는 측면에서는 집에서의 목욕도 충분하다. 다만 더운물로 하는 목욕은 몸의 상태에 따라 적절하게 해야 한다. 예들들어 42도 이상의 뜨거운 탕에서 몇십 분 동안 있다가 나오는 사람이 있는데, 이는 건강하고 체력이 좋은 상태에서나 적합하다. 주로 부교감 신경 우위인 상태의 체력이 있는 사람이 이런 뜨거운 탕에 들어가면 교감신경을 자극하게 되어 정신을 차리게 된다. 다만 면역력이 높아지지는 않는다.

몸을 덥혀서 좀더 건강해지고 싶은데 체력이 없거나, 병에 잘 거리는 사람은 아주 뜨거운 탕보다는 38~39도 정도의 뜨겁지 않은 탕에 오래 있는 것이 더 좋다. 또한 탕에 전신을 잠기게 하면 오래 있기 힘들지만, 반신욕을 하면 탕에 오래 있을 수도 있고 효과도 충분하다.

여름에는 탕에 들어가기 보다 샤워만 하는 사람이 많은데, 몸을 충분히 이완시켜 피로를 풀고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탕에 들어가는 것이 좋다. 샤워만으로는 몸을 덥힐 수 없다.

발을 덥히면 어떤 효과가 있는가?

최근 족욕(足浴)이 좋다는 말들을 많이 한다. 학실히 오랫동안 더운물에 발을 담그고 있으면 전신이 따뜻해지고 땀이 나온다. 전신욕의 경우는 어지간히 미지근한 물이 아니고서는 오랫 동안 탕에 있기 힘들다. 20~30분 정도 탕에 있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 현기증이 나서 그렇게 오랫동안 있을 수 있다.또한 전신욕을 하면 일시적으로는 몸이 덥혀지지만 탕에서 나오면 곧 체온을 빼앗긴다. 그래서 목욕 후에 한기를 느끼기 쉽다. 체력이 약한 사람들이 목욕 후 한기를 느끼면 체력이 소모된다.

20~30분 정도 뜨거운 물에 발을 담그고 있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다. 이렇게 발을 잘 덥히면 온몸에 혈액이 순환하여 전신이 따뜻해진다. 전신욕을 하면 체온이 급격히 올라가는데 몸의 심부는 3도 정도나 올라간다. 그러면 체내에서 급격히 열이 발생하여 땀이 줄줄 흐른다. 그래서 체력 소모가 심하고 오랫동안 몸을 담그기 힘든 것이다.

이에 반해 족욕은 체온이 조금씩 올라간다. 따라서 몸이 약한 사람에게는 아주 적합하다. 대신 족욕은 최소한 20~30분 동안 발을 담그고 있어야만 전신이 덥혀지므로 건강한 사람에게는 다소 지루할 수 있다.족욕은 체력이 약한 사람, 병에 걸린 사람, 시간적 여유가 있는 나이 많은 사람들에게 적절하다."

10, <김종수 원장의 건강 이론>:
"
뱃속만 따뜻하게 해줘도 100세는 산다"

"뱃속만 따뜻하게 해줘도 100세는 산다."는 것, 그가 이런 결론에 도달하게 된 것은 100세 이상의 장수노인을 직접 찾아다니면서 생로병사의 원인과 무병장수의 비밀을 알았기 때문이다.

무병장수의 비밀은 결코 먼 곳에 있지 않다.

'
따뜻하면 살고 차가워지면 죽는다.'는 말 속에 그 모든 생로병사의 비밀이 담겨져 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니다. 몸에 따뜻한 기운을 유지하는 것이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고, 몸에 따뜻한 기운이 빠져나가 식어버리는 것이 죽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흔히 죽은 자를 표현하는데 있어 '싸늘하게 식은 몸'이라는 비유를 곧잘 하곤 하는 것이다.

질병과 노화란 몸이 식어가는 과정에서 나타난 자연현상이다.

암환자, 중풍환자, 치매환자, 정신병자 등 모든 질환자의 뱃속이 차갑고, 노인들의 뱃속 또한 차갑다. 수많은 사람들이 찾아 헤매던 생로병사의 원인이 바로 '따뜻하면 살고 차가워지면 병들고 늙어 죽는 것'이다. 즉 '따뜻하면 살고 차가워지면 죽는 것'은 '자연의 이캄인데 오늘날 의학은 따뜻하게 해주면 순환이 되어 예방과 치료가 되는데도 따뜻하게 해줄 생각은 하지 않고 다른 곳에서 원인을 찾으려고 하니 비만, 아토피, 고혈압, 당뇨, 중풍, 치매, 기형아, 괴질 등 불치병, 난치병이 생길 수밖에 없는 것이다. 몸이 차가워지면 몸의 순환이 안 되어 질병과 노화 그리고 죽음이 오며 머리가 뜨거워져 마음이 급하고 정신이 없어서 짜증과 신경질이 생긴다. 이와 반대로 몸이 따뜻하면 몸의 순환이 잘 되어 건강을 유지하고 머리가 차가워져 마음이 차분하고 정신이 맑아진다. 즉 두한족열을 잃으면 건강을 잃는 것이고 두한족열을 지킬 수 있으면 건강을 지킬 수 있는 것이다.

1.
비만은 몸이 차가워져서 생기는 병

사람의 몸이 차가워지면 대표적으로 몸이 굳어가고 화를 자주 내 머리의 차가운 기운이 몸으로 내려와 누적돼 통증이 생기고 각종 염증과 전염병 그리고 암을 유발 시킨다
. 아울러 부종이 생기고 결국 죽게 된다. 몸의 상태는 비만과도 관련이 깊은데, 비만은 몸이 차가워져서 생긴 것이므로 몸을 따듯하게 해주는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방법들도 일상생활 속에서 몸을 차갑게 하면 다시 비만이 된다. 또한 몸이 따뜻하고 머리가 차가워야 건강하다고 했을 때 차가운 부위는 머리와 얼굴 전체를 말하는 게 아니다. 머리카락이 나 있는 부위의 이마는 차가워야 하지만, 나머지 얼굴 부위는 몸과 같이 따뜻해야 건강하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몸이 따뜻한 남성은 정력이 있고 마음이 차분하면 각종 성 질환을 이겨내지만 몸이 차가워진 남성은 기운이 약하여 양기 부족, 조급함, 성질환 등이 찾아온다.

2.
화를 내거나 말이 많아도 몸이 차가워진다.

화를 내면 머리가 뜨거워지고 몸이 차가워진다. 반복해서 자주 화를 내면 머리는 항상 무거워져 정신이 맑지 못하고 몸은 차가워져 순환이 안 되어 각종 질병이 발생하는 원인이 된다. 또한 말을 지나치게 많이 해도 문제가 된다. 말이 많다는 것은 오장육부의 기운을 입과 혀를 움직이는데 필요한 신경과 근육 쪽으로 몰리게 한다는 뜻이다. 이러한 현상이 누적되면 기운이 약한 사람은 오장육부가 기운이 부족하여 차가워지고 병이 생긴다. 하루 종일 앉아서 머리만 쓰고 다리는 쓰지 않으면 다리의 기운이 약해진다. 기운이 약해지면 역시 오장육부의 기능이 저하되고 머리가 무거워진다. 이렇게 되면 아무리 장시간 일을 해도 집중력과 기억력이 떨어진다.

3.
따뜻한 음식은 몸을 따뜻하게 한다.

따뜻한 음식은 위장에서 분해, 발효(소화)시키기가 좋아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하지만 차가운 음식이 위장에 들어오면 위장은 차가운 음식을 위장의 따뜻한 기운으로 데워서 소화를 시켜야 하므로 많은 기운이 소모된다. 처음에는 기운이 있어 몸에 들어온 차가운 음식을 녹일 수 있는 힘이 있지만, 반복되면 차가운 기운에 지게 되어 움츠러들며 소화 장애가 생기고 반복되면 위장은 기운을 잃게 된다. 또 차가워진 위는 붓거나 통증이 생기고 세균의 침범을 받아 염증과 암으로 발전하게 된다. 그래서 따뜻한 음식은 건강한 사람, 건강하지 못한 사람 가릴 것 없이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이다. 장수 노인들의 식습관을 살펴보면 야채를 생으로 먹는 것보다 살짝 데쳐서 나물 반찬으로 먹는 경우가 더 많다. 야채를 데치는 과정에서 차고 나쁜 기운이 빠져나가고 따뜻한 에너지가 보충되어 먹기 좋은 상태가 되기 때문이다.

몸을 따뜻하게 하는 방법

① 따뜻한 물을 마셔라
.

② 말을 너무 많이 하지 마라
.

③ 바른 말
, 고운 말, 존대 말을 써라.

④ 다리를 많이 움직여라
.

⑤ 땀을 흘려라
.

⑥ 일과 운동을 열심히 하라
.

⑦ 목욕을 하라
.

11자 자세로 걸어라.

⑨ 따뜻한 차를 많이 마셔라
.

김종수 원장의 건강 이론은 의외로 간단하다.
"

11, <교보생명 공식블로그, 2015. 9. 8. 17:45>: " 몸의 면역력을 강화하는 체온 1도 높이기:



체온이 우리 몸의 면역력을 좌우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건강 분야의 핫이슈로 떠오르고 있어요. 체온은 1도만 떨어져도 면역력 30% 이상이 약화되고, 반대로 1도만 올리면 면역력이 5배 이상 높아진답니다. 오늘은 이러한 체온과 면역력과의 관계, 그리고 체온을 상승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체온은 생명의 시작이자 끝이랍니다. 사람이 태어나면 인체에 열이 발생하고, 죽으면 인체에 열이 사라지게 돼요. 우리 몸은 36.5이상에서 면역 기능이 왕성하게 작동하도록 설정되어 있답니다. 체온이 36.5보다 낮아지면 면역력이 떨어져요. 체온이 떨어지면 왜 면역력이 약해질까요? 체온이 떨어지면 혈관이 수축되어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해 영양분과 산소가 각 장부로 충분히 공급되지 않고 노폐물이 신속히 처리되지 못해 면역력이 떨어지게 된답니다.

체온이 저하되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어요.

첫째, 과도한 스트레스와 육체적인 피로랍니다. 이는 현대인들 90%가 저체온이 된 가장 큰 원인이다.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받으면 인체가 긴장되고 예민해져 체온이 내려가는 것이죠. 육체적인 과로로 피로가 쌓여도 체온이 저하된답니다. 스트레스와 과로는 인체의 자율신경계를 실조시켜서 면역력을 떨어뜨리므로 만병의 근원이 돼요.

둘째로 운동부족을 꼽을 수 있어요. 인체는 걷고, 움직이거나 운동을 해야 건강이 유지되는데 운동량이 부족하면 열의 생산이 저하돼 체온이 떨어진답니다. 우리 몸에서 열이 발생하는 부위는 골격근 22%, 간장 20%, 18%, 심장 11%, 신장 7%, 피부 5%, 기타 약 17%랍니다. 인체는 머리에서 발끝까지 모든 부분이 열을 생산하기 위해 에너지를 만드는 장소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그 중에서 근육이 가장 많은 열을 생산하므로 운동은 체온과 밀접한 관계가 있어요.

셋째, 과식이 체온을 떨어뜨린답니다. 대부분의 현대인들이 몸에 필요한 양 이상으로 많은 음식을 섭취하고 있어요. 인체는 과식을 하면 소화력을 도우려고 위장으로 혈액을 많이 보낸답니다. 이로 인해 뇌나 근육으로 공급되는 혈액량이 부족해지면서 열을 적게 생산하여 인체의 체온이 떨어지는 것이죠. 따라서 식사량은 먹는 양의 80% 이하로 줄이는 것이 좋아요. 새는 알을 부화시키는 2~3주 동안 먹이를 먹지 않음으로써 체열을 높인답니다. 음식을 제한하면 체온이 상승하여 몸속 독소가 배출되고 혈액이 맑아져 면역력이 높아져요. 음식물이 들어오지 않으면 배설기관이 활발하게 움직인답니다.





평소 습관을 교정하면 내 몸의 체온을 떨어뜨리는 원인이 되는 행동을 개선할 수 있어요. 그럼 지금부터 체온 상승을 위한 다음 다섯 가지 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첫째, 스트레스와 피로는 그날에 풀자.

체온 저하의 가장 큰 원인은 만병의 근원인 과로와 스트레스이기에 매일 해소하는 것이 좋답니다. 육체적 피로와 수면 부족이 지속되어 인체 전반에 피로가 축적되면 하반신은 냉해지고 상반신에서는 열이 발생해요.

둘째, 규칙적으로 꾸준히 운동한다.

지속적인 운동은 기초대사량을 높여 체온을 올려준답니다. 기초대사량은 아무것도 하지 않고 가만히 있어도 인체가 기본적으로 소비하는 에너지를 말해요. 우리 몸의 근육은 70%가 허리와 다리에 몰려 있답니다. 체온을 높이려면 걷기나 조깅, 스쿼트처럼 하체와 허리의 근육을 강화해주는 운동이 좋아요. 운동 자체로도 체온을 높이는 데 효과적이지만 운동으로 근육량이 늘어나면 가만히 있을 때도 비교적 많은 열이 생산된답니다. 규칙적인 운동이 어렵다면 일상적으로 많이 움직이기만 해도 좋아요. 틈이 나는 대로 스트레칭을 하거나 목과 허리를 풀어주는 것도 필요하답니다.

셋째, 햇볕을 매일 쪼여 체온을 높여라.

햇볕을 매일 30분 이상 쬐는 것이 좋아요. 햇빛의 지나친 노출은 미용이나 건강상으로 해로울 수 있으나 현대인들은 햇볕을 쬐는 시간이 많이 부족하답니다. 햇볕에는 우리 눈에 보이는 가시광선 외에 자외선과 적외선이라는 비가시광선도 있어요. 햇볕을 쬘 때 몸이 따뜻해지는 건 적외선의 효과랍니다. 적외선은 투과력이 강해서 우리 몸의 심부까지 도달할 수 있어요.

자외선은 피부에서 비타민D를 만들어내요. 비타민D가 부족해질 경우 뼈가 약해져 골다공증이나 관절 통증, 골절 등이 일어나기 쉽답니다. 또 비타민D는 행복 호르몬이라 불리는 세로토닌 생성에도 영향을 미쳐요. 비타민D가 부족할 경우 행복감을 적게 느끼고 심하면 우울증이 발생하기도 해요. 햇볕을 쬐는 것은 돈 안 드는 건강 관리법이랍니다. 매일 시간을 내서 햇볕을 쬔다면 몸속까지 따뜻해져 건강해질 뿐 아니라 비타민D가 적재적소에 잘 도달할 수 있어요.

넷째, 소량의 음식을 천천히 먹는다.

과식을 하는 사람들은 대개 음식을 빨리 먹는 습관이 있어요. 소식하려면 천천히 꼭꼭 씹어 먹어야 한답니다. 많이 움직이는 것도 과식 습관을 막아줘요. 이는 몸을 움직이면 체온이 올라가고, 체온이 올라가면 식욕이 억제되기 때문이랍니다. 간이 단식으로 독소를 빼는 방법도 좋아요. 단식을 하면 체온이 상승하여 몸속 독소가 배출되고 혈액이 맑아져 면역력이 높아진답니다. 음식을 자제하면 우리 몸에서 노폐물이 빠져나가므로 피가 맑아져요. 단식을 하는 요령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어요. 하루 중 끼니를 거르는 방법일 수도 있고, 일주일 중 요일을 정해 하루를 건너뛸 수도 있을 거예요. 다만, 이때에 물은 충분히 마셔주어야 해요.

다섯째, 적정한 실내 온도를 유지한다.

잘 갖춰진 냉·난방 시스템은 체온을 떨어뜨리는 역할을 해요. 현대인들은 계절과 무관하게 살고 있고, 때로는 오히려 계절과 어긋나게 더위와 추위를 경험해요. 이는 우리 몸의 면역 체계에 큰 혼란을 준답니다. 따라서 계절에 맞게 적당한 온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해요. 요즘에는 대부분 건물에 냉·난방 시설이 갖춰져 있고, 바깥 기온과 실내 온도가 크게 차이 나기 마련이에요. 지나친 온도의 차는 건강을 해치므로 실내외 온도차를 보통 5이내로 하는 것이 좋답니다. , 여름은 24~28, 겨울은 18~20정도를 유지하는 것이 체온 관리에 좋아요.





한국인 사망 원인 1위인 암을 비롯하여 고혈압, 당뇨, 뇌졸중 같은 난치병들도 체온만 관리하면 이겨낼 수 있답니다. 체온을 올리면 혈액순환이 잘 되어 산소와 영양분이 몸 곳곳에 충분히 공급될 뿐 아니라 대사산물인 노폐물도 빠르게 배출되어 맑고 건강한 피를 유지할 수 있어요. 또한 면역력도 높아져 외부 침입자에 맞서는 힘이 강해진답니다. 백 가지 병으로부터 멀어지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체온을 상승시켜 몸을 따뜻하게 하는 것이에요.

우리 몸은 정상 체온인 36.5, 심부 체온 37이상일 때 체내 신진대사가 순조롭게 진행된답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데 가장 중요한 것이 원활한 혈액 순환과 맑은 혈액이랍니다. 혈액은 우리 몸을 1분에 한 바퀴 순환하는 속도로 움직이면서 폐에 신선한 산소를 가져다주며, 소화기에서 흡수된 영양소를 저장하거나 사용하고, 내분비선에서 분비된 호르몬을 각 기관과 조직으로 운반해줘요. 또한 과도한 영양분이나 대사 과정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 독소 따위를 폐와 간, 신장 등으로 가져가 처리한답니다.

혈액 내 백혈구는 외부에서 침입한 이물질을 잡아 없애줘요. 온몸을 돌면서 체온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것도 혈액의 중요한 역할이랍니다.

1998
년 노벨 생리의학상을 받은 UCLA 루이스 이그나로(Louis Ignarro) 박사는 체온 상승의 중요성에 관하여 이렇게 말했어요.

"
심부 온도가 0.5상승하면 혈관 내에 일산화질소가 작용한다. 이에 따라 모세혈관이 확장되어 혈류의 흐름이 활성화되고, 해독 작용이 잘 되고, 혈당과 혈압과 고지혈증도 완화된다."

건강을 지키고 질병을 이겨내는 데에 가장 중요한 것은 면역력이랍니다. 면역력은 체온과 가장 밀접하며, 체온은 혈액의 순환이 잘 되어야 가능해요.

'
서양의학'의 아버지 히포크라테스(Hippocrates)가 말했어요.

"
약으로 고칠 수 없는 병은 수술로 치료하고, 수술로 안 되는 병은 열로 치료하며, 열로도 안 되는 병은 영원히 고칠 수 없다."

이 명언을 기억하여 체온을 높이기 위해 노력한다면 어떤 질병에도 끄떡없는 건강한 신체를 유지할 수 있답니다.

출처: https://kyobolifeblog.co.kr/1783 [교보생명 공식블로그]."


[온열요법 관련 유튜브 동영상 자료 모음(가.나.다순)]

1, <
고주파 온열 암 치료 생로병사의 비밀>: "고주파 온열 암 치료 생로병사의 비밀:

유튜브 동영상 시청 바로 가기:
https://youtu.be/JTa9vDHsNa8

힐링아이시냅스
=게시일: 2019. 11. 14."

2, <
조선의 온열요법 백성을 치료하다>: "조선의 온열요법 백성을 치료하다:

유튜브 동영상 시청 바로 가기:
https://youtu.be/OKcrOcVciGE

[YTN 사이언스 기사원문] http://www.ytnscience.co.kr/program/p...

한증소에 불이 들어간다. 이것은 과학을 자연으로 승화시킨 한의학의 결정체다. 신분의 귀천이 없이 이로운 것을 나누고, 약한 이들을 돌봐야 한다는 조선시대 왕들의 위민사상. 자연의 흙과 나무, 불의 일체가 빚어내는 최고의 의학기구인 한증소. 그것은 널리 백성을 이롭게 하는 조선의 공공의료 시설이었다.

게시일: 2013. 11. 17."

3, <
고주파 온열 암 치료기와 일반 온열치료기의 차이>: "고주파 온열 암 치료기와 일반 온열치료기의 차이:

유튜브 동영상 시청 바로 가기:
https://youtu.be/F2YozWrtsnE

스마트암치료 류영석입니다
. 말기암도 나을수 있다는 희망으로 통합의학적 암치료를 합니다. 암치료의 생활관리를 돕는 주치의가 되어드리겠습니다.

게시일: 2012. 11. 30."

4, <
면역력 증강법 - 체온1도 확실히 올리는 방법>: "면역력 증강법 - 체온1도 확실히 올리는 방법:

유튜브 동영상 시청 바로 가기:
https://youtu.be/sVZ-St7q-oE

심부체온
TV 강재춘 박사/경희 피레토 한의원, www.pyreto.com

게시일: 2019. 6. 30."

5, <
면역력 상승을 위한 체온을 높이는 7가지 방법>: "면역력 상승을 위한 체온을 높이는 7가지 방법:

유튜브 동영상 시청 바로 가기:
https://youtu.be/izDw9V6Ypww

미라클 건강법의 저자 신영아박사입니다
체온
1도 상승은 면역력 5배를 높입니다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체온을
1도 올릴수 있는 방법 7가지를 소개합니다

대한민국 모든 유튜버가 영
(young)해질때까지 inner beauty를 위해
생체나이는 낮추고
, 에너지 레벨은 높입시다!!!

게시일: 2018. 10. 16."

6, <
면역력 높이는 법, 체온으로 면역력을 높이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소개합니다.>: " 면역력 높이는 법, 체온으로 면역력을 높이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소개합니다.:

유튜브 동영상 시청 바로 가기:
https://youtu.be/ewmZYYcgio0

안녕하세요 건강대기업입니다.

알게 모르게 일상에서 체온을 낮게하고 면역력을 떨어뜨리는 나쁜 생활습관이 많습니다.

우리 몸안에는 매일 1만개씩 암세포가 생성되지만 면역세포의 도움으로 암에 걸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우리몸은 체온이 1만 올라도 이렇게 중요한 면역력이 5배 높아지고 1만 떨어져도 면역력이 30%이상 떨어진다고 합니다.

이렇게 체온이 떨어졌을때 우리 몸에 나타나는 증상들과 원인은 무엇인지 체온을 높이고 면역력을 강화할 수 있는 방법에는 어떤 방법이 있는지 일상생활에서 쉽지만 간편하지만 효과가 높은 방법들을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
증상]

1.
잦은 감기 증상
2. 샤워 후 가득싸이는 머리카락
3. 열체질의 경우 부쩍 살이찌고 붓는 증상
4. 냉체질의 경우 살이 빠지는 증상
5. 잦은 두통과 우울함
6. 불쾌한 몸냄세 증가

[체온 올리는 방법]

1.
차 복용법
2. 계단오르는 방법
3. 목욕(입욕) 방법

게시일
: 2019. 5. 2."

7, <
몸이 따뜻하면 병이 도망간다~! 체온 올리는 7가지 방법 ~ 면역력 최고의 비법~~!!>: " 몸이 따뜻하면 병이 도망간다~! 체온 올리는 7가지 방법 ~ 면역력 최고의 비법~~!!:

유튜브 동영상 시청 바로 가기:
https://youtu.be/enWiCVn02XY

몸이 따뜻하면 병이 도망간다~! 체온 올리는 7가지 방법 ~ 면역력 최고의 비법~~!!

튼튼 백세 인생 이야기~
#체온1도올리기#면역력최고#체온높히기

무병장수의 비밀은 결코 먼 곳에 있지 않다
. '따뜻하면 살고 차가워지면 죽는다'는 말속에 그 모든 생로병사의 비밀이 담겨져 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니다.

몸에 따뜻한 기운을 유지하는 것이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고, 몸에 따뜻한 기운이 빠져나가 식어버리는 것이 죽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흔히 죽은 자를 표현하는데 있어 '싸늘하게 식은 몸'이라는 비유를 곧잘 하곤 하는 것이다.

우리 몸의 건강 체온은 36.5도 이다.

만약, 우리의 체온이 1도가 떨어져서 35.5도가 된다면, 배설장애나 알러지 반응이 일어나게 되고 우리의 체온이 1.5도가 떨어져서 35도가 된다면 암세포가 활성화 되기 시작한다고 한다. 30도로 떨어지면 의식을 잃게되고, 사망까지 이를 수도 있으며 시체의 온도는 불과 27도 밖에 되질 않는다고한다.

이렇듯 우리의 몸은 열에 매우 민감하고 예민하게 반응을 하게 된다.

현대인들은 잘못된 식습관과 생활습관 그리고 많은 스트레스와 같은 많은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서 몸에 냉기가 차오르게 되고 체온은 점점 떨어지는 "냉증"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암도 예외는 아니다. 암은 한자로 암('癌')이라고 쓴다. 바위 암()과 동일한 뜻으로 암은 결국 '딱딱한 병'을 의미한다. 유방암과 피부암을 비롯해 의사가 외부에서 손으로 만져 진단 가능한 림프절암은 돌처럼 딱딱하다.

그러므로 암의 원인도 냉()과 관련이 있다 하겠다.

질병과 노화란 몸이 식어가는 과정에서 나타난 자연현상이다. 암환자, 중풍환자, 치매환자, 정신병자 등 모든 질환자의 뱃속이 차갑고, 노인들의 뱃속 또한 차갑다. 수많은 사람들이 찾아 헤매던 생로병사의 원인이 바로 '따뜻하면 살고 차가워지면 병들고 늙어 죽는 것'이다.

즉  '따뜻하면 살고 차가워지면 죽는 것'은  '자연의 이치'인데 오늘날 의학은 따뜻하게 해주면 순환이 되어 예방과 치료가 되는데도 따뜻하게 해줄 생각은 하지 않고 다른 곳에서 원인을 찾으려고 하니 비만, 아토피, 고혈압, 당뇨, 중풍, 치매, 기형아, 괴질 등 불치병, 난치병이 생길 수밖에 없는 것이다. 몸이 차가워지면 몸의 순환이 안 되어 질병과 노화 그리고 죽음이 오며 머리가 뜨거워져 마음이 급하고 정신이 없어서 짜증과 신경질이 생긴다.

이와 반대로 몸이 따뜻하면 몸의 순환이 잘 되어 건강을 유지하고 머리가 차가워져 마음이 차분하고 정신이 맑아진다. 즉 <두한족열(頭寒足熱)>을 잃으면 건강을 잃는 것이고 <두한족열(頭寒足熱)>을 지킬 수 있으면 건강을 지킬 수 있는 것이다.

사람의 몸이 차가워지면 대표적으로 몸이 굳어가고 화를 자주내 머리의 차가운 기운이 몸으로 내려와 누적돼 적이 쌓이며 통증이 생기고 각종 염증과 전염병 그리고 암을 유발 시킨다. 아울러 부종이 생기고 결국 죽게 된다. 몸의 상태는 비만과도 관련이 깊은데, 비만은 몸이 차가워져서 생긴 것이므로 몸을 따듯하게 해주는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방법들도 일상생활 속에서 몸을 차갑게 하면 다시 비만이 된다.

몸이 따뜻한 남성은 정력이 있고 마음이 차분하면 각종 성 질환을 이겨내지만 몸이 차가워진 남성은 기운이 약하여 양기 부족, 조급함, 성질환 등이 찾아온다.

하루 종일 앉아서 머리만 쓰고 다리는 쓰지 않으면 다리의 기운이 약해진다
. 기운이 약해지면 역시 오장육부의 기능이 저하되고 머리가 무거워진다. 이렇게 되면 아무리 장시간 일을 해도 집중력과 기억력이 떨어진다.

따뜻한 음식은 몸을 따뜻하게 한다.

따뜻한 음식은 위장에서 분해, 발효(소화)시키기가 좋아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하지만 차가운 음식이 위장에 들어오면 위장은 차가운 음식을 위장의 따뜻한 기운으로 데워서 소화를 시켜야 하므로 많은 기운이 소모된다.

차가워진 위는 붓거나 통증이 생기고 세균의 침범을 받아 염증과 암으로 발전하게 된다.

그래서 따뜻한 음식은 건강한 사람, 건강하지 못한 사람 가릴 것 없이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이다. 장수 노인들의 식습관을 살펴보면 야채를 생으로 먹는 것보다 살짝 데쳐서 나물 반찬으로 먹는 경우가 더 많다. 야채를 데치는 과정에서 차고 나쁜 기운이 빠져나가고 따뜻한 에너지가 보충되어 먹기 좋은 상태가 되기 때문이다.

결론적으로 우리 몸의 온도가 적정선을 유지하는것이 아주 중요하다.

물론 체온이 떨어지면 으슬으슬 춥게되고 감기에 걸리는 등 신체적으로 문제가 많아지게 되고 체온이 1도 정도 상승하면 몸의 활동력은 5배 정도 증가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체온이 상승하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좋아지기 때문에 활동력도 증가하고 면역기능도 좋아지기 때문이다.

드디어 우리 몸에 큰 역할을 하는 체온 1도 올리는 일곱가지 방법을 자세히 알아볼까요?

1,
목욕하기

미지근한 물은 부교감 신경을 자극하고 뜨거운 물은 교감신경을 자극하므로 적당한 온도에서의 목욕은 몸에 좋다
.

반신욕과 족욕은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데에도 큰 도움을 주는 과정 중 하나인데 평균 40도의 온도로 10~30분 이상 진행하면 1도가 넘는 체온을 높일 수 있다고 한다.

물에 온도는 41도 정도, 시간도 전신욕은 10~15, 반신욕은 20분이 적당하다.

2,
운동하기

근육량이 증가하면 가만히 있을 때 우리 몸을 유지하는데 소모되는 기초대사량이 올라가면서 체온이 올라간다
. 체온의 40% 이상은 근육에서 발생하므로 운동이 부족하면 체온이 충분히 오르지 못한다. 특히 장시간 앉아서 일하는 직장인, 학생들은 근육을 거의 사용할 일이 없기 때문에 걸어 다니면서 운동을 하는것이 좋다. , 장시간 땀을 내면 체온이 떨어지니 1시간을 넘지 않는것이 좋다.

3,
꼭꼭 씹는 저작운동

좌우 턱을 고르게 사용 음식물을 잘게부수는 것을 저작운동이라고 하는데
, 이는 체온을 상승시키기 위해 매우 중요한 행동 중 하나다.

음식물을 천천히 꼭꼭 씹는 행위로 인해 머리와 얼굴 전체에 열이 발생 하며 체온이 올라가기 때문이다.

음식은 30회 정도 씹는 것이 좋고, 식사 시간 역시 20~30분을 지키는 것이 효과적이다. 만약 급격히 추위를 느꼈을 경우 임시방편으로 껌을 씹는 것도 체온 상승에 도움이 된다.

4,
몸이 따뜻해지는 생강차

몸에 열을 만들어주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어주는
생강
, 대추, 계피, 마늘 등과 같은 식품을 가까이 두고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생강은 진저롤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의 장기를 활성시키고 체온을 상승시킬 뿐만 아니라 몸속에 숨어 있던 차가운 기운을 발산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꿀에 생강을 절여 절편으로 먹는 것도 체온 상승을 돕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5,
공복에 충분한 수분공급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바로 해야 할 일은 바로 물 마시기
.

겨울철과 같이 건조한 계절에는 체내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수분은 노폐물 배설 및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 뿐만 아니라 물이 함유하고 있는 무기질, 미네랄 등으로 건강까지 더할 수 있다. , 차가운 물이 아닌 반드시 따뜻한 물을 마시는 것이 포인트이다.

6,
과식이 저체온을 부른다.

체온을 급격하게 떨어트리는 요소 중 하나가 바로 과식이다.

인간에게 식사라는 행위 자체는 음식물을 섭취함으로써 에너지원을 얻어 몸을 따뜻하게 만드는 것이지만, 오히려 과하게 음식물을 섭취할 경우 이를 소화시키기 위해 위장으로 혈액과 에너지가 집중되는 것이 문제.

이로 인해 근육이나 뇌, 간과 같이 다른 곳으로 가야 할 혈액이 줄어들면 덩달아 체온까지 떨어지게 되는 것이다 되도록 자신이 먹을 수 있는 만큼의 양만 섭취하는 것이 좋고 더 효과적으로 체온을 상승시키고 싶다면, 살짝 배가 고플 정도로 소식을 하는것도 좋은 방법이다.

7,
말을 너무 많이 하지 마라.

말이 많다는 것오장육부의 기운을 입과 혀를 움직이는데 필요한 신경과 근육 쪽으로 몰리게 한다는 뜻이다. 이러한 현상이 누적되면 기운이 약한 사람은 오장육부가 기운이 부족하여 체온이 차가워지고 병이 생기며 기력이 쇠잔해져 늘 피곤함을 느낀다.

당신의 체온을 바로 올리는 일곱가지 방법 외에 체온을 올리는 방법으로 합곡을 눌러주면 기의 순환을 촉진시켜 체온 상승효과가 있는데 3초 동안 지압한 부위를 가볍게 댄 다음 5초 동안 점점 압력을 주면서 누른 뒤 2초 후 압력을 풀어주시면 된다.

걷기운동이나 등산, 수영 등의 방법들이 많이 있겠으나 시간이나 기타의 이유 등으로 밖에 외출을 하지 못할 경우에는 집안에서 제자리에서 뛰기 전신조타법이라고 해서 손으로 전신을 두드려서 온도를 높이고 혈액순환이 잘되게 하는 방법 들이 있다. 날씨가 추운날에는 외출할때 장갑이나 목도리 등으로 보온에 철저히 신경써야하며, 명상만으로도 자신의 온도를 높이는 분들도 있다.

아랫배를 따뜻하게 하는 모관운동끝치기도 체온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실것이다.

튼튼 백세인생의 여정을 기원 합니다
~~^^*

게시일: 2019. 10. 27."

8, <
면역력 강화 최고의 비법은??? 만병의 근원은 면역력 부실이다~>: "면역력 강화 최고의 비법은??? 만병의 근원은 면역력 부실이다~:

유튜브 동영상 시청 바로 가기:
https://youtu.be/RiPLF-dDF4I?list=RDRiPLF-dDF4I

우리 몸의 복잡한 면역 체계는 나이 들수록 제 기능을 하지 못한다.

중년이 넘어서면서부터 몸의 전반적인 기능이 떨어지면서 백혈구가 병원체를 알아보는 능력이 떨어지고, 염증이 발생했을 때 이를 다른 면역세포에게 알리는 기능도 약해지고 몸에서 병원체 정보를 저장해놓은 것이 사라지기도 한다고한다.

세균에 달라붙어 세균 활동을 무력화시키는 항체를 만드는 속도도 떨어지고, 세균을 죽이는 대식세포 수도 줄어든다. 노인은 예방접종을 맞아도 효과가 덜 나타나는 것은 이와 관련이 있다고 한다.

만병의 근원은 면역력의 부실이다.

게시일: 2019. 4. 9."

9, <
고주파 온열치료란>: "고주파 온열치료란:

유튜브 동영상 시청 바로 가기:
https://youtu.be/uNRvxArfoCE

통합암치료 김진목입니다
. http://kimjinmok.com

진료안내 _ 울산 파인힐병원 052-263-0070 http://www.pineheal.com 울산광역시 울주군 상북면 석남로 900 / 매주 수요일 부산대학교병원 통합의학센터 진료 051-240-6893

게시일: 2019. 1. 20."

10, <
고주파온열암치료기 BSD-2000 (아시아경제TV)>: "고주파온열암치료기 BSD-2000 (아시아경제TV):

유튜브 동영상 시청 바로 가기:
https://youtu.be/ePUNLzz5hAA

2017.7.15.
아시아경제TV 윤태진의 아이라인업
오늘의 기업 코너에 아이비랩이 소개되었습니다
.

게시일: 2017. 7. 18."

11, <
암세포가 사라지는 체온 1도의 신비!>: "암세포가 사라지는 체온 1도의 신비!:

유튜브 동영상 시청 바로 가기:
https://youtu.be/eKTuEusNGlE

암세포가 사라지는 체온 1도의 신비!
피엠인터내셔널 리더스그룹독일 엑티바이즈 - 체온 1.5도 상승!
최고의 PMI 리더스그룹
http://WWW.PMILEADERS.COM

게시일: 2019. 4. 19."

12, <
체온 1도의 기적과 추가설명(무자막)>: " 체온 1도의 기적과 추가설명(무자막):

유튜브 동영상 시청 바로 가기:
https://youtu.be/2T0qe_8eFsU

TV
엄지의제왕 면력증강센터 조성훈교수

게시일
: 2019. 4. 18."

13, <
손발이 차면 면역력이 위험하다. 면역력 높이는 체온 1도 올리기의 비밀>: " 손발이 차면 면역력이 위험하다. 면역력 높이는 체온 1도 올리기의 비밀:

유튜브 동영상 시청 바로 가기:
https://youtu.be/156MDGUi3IQ

박민수박사
면역력은 체온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 혈액순환, 면역체계, 자율신경계등의 영향을 통하여 체온은 면역력에 영향을 미친다. 체온이 면역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고 체온올리는 법과 음식에 대해 살펴본다.

게시일: 2019. 9. 27."

14, <
체온 1, 그 비밀을 밝혀라/YTN 사이언스>: " 체온 1, 그 비밀을 밝혀라/YTN 사이언스:

유튜브 동영상 시청 바로 가기:
https://youtu.be/JIMrLgNm5ds

[YTN 사이언스 기사원문] http://www.ytnscience.co.kr/program/p...

인간의 생명을 좌우하는 체온. 정상체온, 36.5체온 1℃↓, 질병발생. 체온 1℃↑, 병원 갈 일 없어진다?! 체온으로 전기를 생산하는 시대. 체온에 숨겨진 과학적 비밀, 체온의 비밀 잠시후 공개!

게시일: 2014. 10. 12."

15, <
체온과 건강 - 김평안 교수(벧엘수양원)>: " 체온과 건강 - 김평안 교수(벧엘수양원):

유튜브 동영상 시청 바로 가기:
https://youtu.be/onOtOJrPojU

2011.11
서중한합회 서부지역 연합 건강워크샵동영상/ 106-체온과 건강 - 김평안 교수

게시일
: 2012. 9. 3."

16, <
왜 체온이 중요한가>: " 왜 체온이 중요한가:

유튜브 동영상 시청 바로 가기:
https://youtu.be/E41uC7vt5XM

게시일
: 2013. 4. 21."

17, <
사람에게 암을 옮기는 기생충이 있다>: " 사람에게 암을 옮기는 기생충이 있다:

유튜브 동영상 시청 바로 가기:
https://youtu.be/bubHb--scCg

25:사람에게 암을 옮기는 기생충이 있다
DR. Ezra Hangjun Jang Internal Medicine
세계적인 의학 학술지 New England Journal of Medicine에 실린 Case Review 입니다.

Hymenolepis Nana (
일명 소형조충)은 전세계 개발도상국가에 만연한 가장 흔한 조충입니다. 이 조충의 불안정한 유전자체계로 인해서, 조충이 스스로 암에 걸린후 그 암세포를 숙주인 사람에게 전이시킨 매우 특이한 케이스입니다. 모든 암이 기생충 때문이라고 말할 수는 없지만, 면역 기능이 저하된 사람에게서 기생충도 치명적인 암의 원인이 될 수 있음으로 평소 철저한 위생관리와 구충제 정기 복용의 필요성을 새삼 느끼게 됩니다.

최초 공개: 2019. 12. 11."

18, <>: ""

19. <>: ""

20, <>: ""



[온열요법 관련 서적 모음(가.나.다순)]

1, <면역강화 온열요법>:
"
면역강화 온열요법:



요시미즈 노부히로 저
| 자연과생명 | 20140801

정가:
5,000원."

2, <
온열요법, 내 몸을 살린다>: "온열요법, 내 몸을 살린다:



정윤상 저 | 모아북스 | 20091020

정가:
3,000."

3, <최신 온열요법 생명과 건강의 핵심>: "최신 온열요법 생명과 건강의 핵심:



유태우 저 | 고려수지침학회 | 20101020

정가:
55,000."

4, <
체온 1도 올리면 면역력이 5배 높아진다>: " 체온 1도 올리면 면역력이 5배 높아진다:



이시하라 유우미 저 | 예인 | 20100325| 원제: 體溫力

정가: 12,000."

5, <
암, 고혈압, 당뇨 잡는 체온 1도>: " 암, 고혈압, 당뇨 잡는 체온 1도:



선재광 지음 | 다온북스 | 20150415일 출간

정가
: 14,000원."

6, <
체온 1도 암을 이긴다>: " 체온 1도 암을 이긴다:



요시미즈 노부히로 지음 | 편집팀 옮김 | 세렌디피티 | 20150301일 출간

일본 출간
[다각적 면역강화 온열치료법]

원서
/번역서: 溫熱.多角的免疫强化療法 ガン難民を救う第4の醫療

정가: 12,000원."

7, <
10년 더 젊어지는 따뜻한 몸 만들기>: " 10년 더 젊어지는 따뜻한 몸 만들기:



가와시마 아키라 지음 | 전선영 옮김 | 아주좋은날 | 20091104일 출간

소아비만에서 암까지 예방하는 가족 건강 지침서

정가
: 12,000원."

8, <
생명온도 뱃속이 따뜻하면 만병이 사라진다>: " 생명온도 뱃속이 따뜻하면 만병이 사라진다:



김종수
, 김명식 지음 | 생명온도연구소 | 20150205일 출간

척추측만증 경락 단전 호흡 소장 단식건강법

정가
: 18,000원."

9, <
체온을 다스려 건강을 찾는다>: " 체온을 다스려 건강을 찾는다:



미쯔이도메꼬/아이프렌드 | 2013년 05월 03

* 미쯔이식 온열요법: 체온을 다스려 건강을 찾는다

정가
: 12,000원."

10, <
체온 1도가 내 몸을 살린다>: " 체온 1도가 내 몸을 살린다:



사이토 마사시 저 | 나라원 | 20110221

실전편 나이 들지 않고 병들지 않는 체온 업 건강법

정가:
12,000원."

11, <
아보 도오루 체온면역력>: " 아보 도오루 체온면역력:



아보 도오루 저/김기현 역/한승섭 감수 | 중앙생활사 | 20150320

마법의
1도 체온 건강법

정가:
12,000원."

12, <
만병의 원인은 저체온>: " 만병의 원인은 저체온:



진병국 저
| 문학공원 | 20151005

정가:
13,000원."

13, <
통증치료에 적용하는 고주파 시술요법>: " 통증치료에 적용하는 고주파 시술요법:



통증치료 적용을 위한 실제적인 매뉴얼 3| 양장본

Dr. Charles A. Gauci 지음 | 김연동 옮김 | 김수한 감수 | 메디안북 | 20170420

정가
: 80,000원."

14, <
고주파의 비밀>: " 고주파의 비밀:



저체온의 시대, 심부 온열요법을 말한다 

고주파집필위원회
| 2019년 11월 12일

정가
: 15,000원."

15, <
자연치유학>: " 자연치유학:



이응철 지음 | 아트하우스 | 20080530일 출간

정가
: 20,000원."

16, <
암 면역력>: " 암 면역력:



아보 도오루 저 | 동도원 | 20051130

정가:
10,000원."

17, <냉기를 제거하는 건강혁명>: " 냉기를 제거하는 건강혁명:



이시하라 유우미 저
/ 김희웅 역 | 양문 | 20020630

정가
: 8,800원."

18, <
면역혁명>: " 면역혁명:



아보 도오루 저/이정환 역 | 부광출판사 | 20130527

정가
: 6,500원."


19, <>:
"
:

."


20, <>:
"
:

."

상기 자료는 약초연구가로서 인생을 살아가면서 겪는 각종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질병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환우들에게 온열요법(고주파 요법)을 통해서 인체의 면역력 증진과 힘든 삶에서 받은 상처를 온열요법을 통하여 치료하고 조금이나마 기쁨과 희망을 갖게 함으로써 진정한 위로와 힘을 솟구치게 하는 동시에 모든 사람에게 정보의 목적으로 공개하는 것임을 밝혀 둔다.

(온열요법 글모음/ 약초연구가 & 동아대 & 신라대 대체의학 외래교수 전동명)

온열요법 관련 제품 및 책 감상
, 네이버+구글+다음+일본구글+대만구글+홍콩구글+미국구글: 1, 2, 3, 4, 5, 6, 7,

문의 및 연락처: 010-2545-0777 ; 051-464-0307

홈주소: http://jdm0777.com ; http://www.eherb.kr

페이스북 주소: http://www.facebook.com/jdmsanyacho

이메일: jdm0777@naver.com ;
jdm0777@hanmail.net

아래의 면역력을 증강시켜 각종 질병을 물리칠 수 있는 다양한 자연요법을 함께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1. 구충제요법 무엇인가?
  2. 녹즙요법 무엇인가?
  3. 단식요법 무엇인가?
  4. 마음요법 무엇인가?
  5. 무료 민간요법 404가지 질병: http://jdm0777.com/minganyobeop/mingan.htm
  6. 무병장수요법 무엇인가?
  7. 묵상요법 무엇인가?
  8. 물(생명수)요법 무엇인가?
  9. 발효 & 효소 무엇인가?
  10. 병없이 오래살기 위한 처방-감태나무: http://jdm0777.com/a-yakchotxt/gamtaenamu.htm
  11. 병없이 오래살기 위한 처방-개미취: http://jdm0777.com/sdi/gaemichui.htm
  12. 병없이 오래살기 위한 처방-계요등: http://jdm0777.com/a-yakchotxt/gyenyodeung.htm
  13. 병없이 오래살기 위한 처방-굴피나무: http://jdm0777.com/a-yakchotxt/gulpinamu.htm
  14. 병없이 오래살기 위한 처방-돌외(행복초): http://jdm0777.com/a-yakchotxt/Doroe.htm
  15. 병없이 오래살기 위한 처방-불가사리: http://jdm0777.com/hyun/bulgasari.htm
  16. 병없이 오래살기 위한 처방-불로초(영지): http://jdm0777.com/a-yakchotxt/yonggi.htm
  17. 병없이 오래살기 위한 처방-붉은토끼풀: http://jdm0777.com/a-yakchotxt/bulgeuntoggipul.htm
  18. 병없이 오래살기 위한 처방-상동나무: http://jdm0777.com/a-yakchotxt/sangdongnamu.htm
  19. 병없이 오래살기 위한 처방-석창포: http://jdm0777.com/a-yakchotxt/SUK.htm
  20. 병없이 오래살기 위한 처방-줄풀: http://jdm0777.com/a-yakchotxt/gojangcho.htm
  21. 병없이 오래살기 위한 처방-황칠나무: http://jdm0777.com/jdm/hwangchilnamu.htm
  22. 부활수(끓였다 식힌물) 무엇인가?
  23. 색채요법 무엇인가?
  24. 서적요법 무엇인가?
  25. 소식요법 무엇인가?
  26. 수면요법 무엇인가?
  27. 시간요법 무엇인가?
  28. 식이요법 무엇인가?
  29. 어싱요법(땅과의 접촉요법) 무엇인가?
  30. 여행요법 무엇인가?
  31. 오락요법 무엇인가?
  32. 오존요법 무엇인가?
  33. 온열요법(고주파요법) 무엇인가?
  34. 온천요법 무엇인가?
  35. 우리 몸에 좋은 약초술 141가지: http://www.jdm0777.com/alcol/alcol.htm
  36. 우리 몸은 왜 아플까?: http://jdm0777.com/yaksamo/inche-1.htm
  37. 운동요법 무엇인가?
  38. 웃음요법 무엇인가?
  39. 유튜브 노래모음집: http://www.jdm0777.com/jdm-1/youtube.htm
  40. 음악요법 무엇인가?
  41. 인체의 신비: http://www.jdm0777.com/yaksamo/INCHE.htm
  42. 천연물질대사전<글순서>: http://jdm0777.com/jdm-1/cheonyeonmuljil.htm
  43. 천연물질대사전<사진순서>: http://jdm0777.com/yacho-a/yacho-1.htm
  44. 춤요법 무엇인가?
  45. 한국토종야생산야초연구소: http://jdm0777.com
  46. 해독요법(디톡스) 무엇인가?
  47. 해수(바닷물) 무엇인가?
  48. 향기요법 무엇인가?
  49. 현대의학의 기초 무료 민간요법: http://jdm0777.com/minganyobeop/minganyobeop-1.htm
  50. 호흡요법(육천기) 무엇인가?
  51. 흰머리를 검게 하는 방법 무엇인가?

 

 

홈페이지 주소 : http://jdm0777.com 클릭하시면 홈으로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