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초관찰여행 제 159부 기념사진 

star01.gif

마우스로 숫자 번호를 누르면 아래에 있는 사진들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 2012년 7월 17일 함안 화이트브이 제비꽃 농장 방문 기념사진-1 >


1
경남 함안군 대산면 장암리에 위치한
"제비꽃 농원"

북한에서 펴낸 <항암식물사전> 임상응용에서는 아래과 같이 밝히고 있다.

"
제비꽃 전초는 위암을 비롯한 내장장기암에 쓴다.
이때에는 제비꽃의 마른 전초 6∼15g을 하루량으로 하여 물에 달여 3번에 나누어 먹는다.
제비꽃의 잎과 줄기를 짓찧어 종창에 붙이면 잘 낫는다.
"


2
제비꽃이 옹기종기 모여서 자라고 있다.

제비꽃에 항암활성물질이 들어 있다는 것에 대해서 서울대학교 박화목 교수는
2003년 9월 25일 대한민국특허청에 특허출원을 하였다.

자료 내용중 제비꽃 추출물이 <항암, 암세포전이, 의약품, 건강보조식품, 피부미용제품(아토피성 피부염의 완화효과, 피부트러블 유발균인 여드름, 무좀, 칸디다증, 질염 등, 미백, 수렴, 각질제거, 항산화, 잔주름제거, 보습, 영양 공급, 항알레르기, UV차단효과 등)>에 사용될 수 있으며, 특히 <각종암(위암, 간암, 췌장암, 혈액암, 폐암, 골암, 피부암, 두부 또는 경부암, 자궁암, 난소암, 직장암, 결장암, 유방암, 음문암종, 식도암, 소장암 등)> 질환의 예방 및 전이에 따른 통증 경감 및 치료에 효과적이고 안전한 항암 활성을 갖는다고 연구자료에서 밝히고 있다. 상세한 자료는 대한민국특허청에 문의해 볼 수 있다.



3
제비꽃은 크기가 작고 땅에 달라붙어 '앉은뱅이꽃'라는 이름을 갖고 있다.


4
평생을 제비꽃만을 위해서 바친 박현규 회원의 제비꽃 농원밭


5
제비꽃 이름의 유래는 제비가 올 때쯤 꽃이 핀다고 하여 "제비꽃" 이라고 한다.

제비꽃의 약리작용은 아래와 같다.

"
약리작용에서 자화지정은 in vitro에서 결핵균의 생장을 억제하는 작용이 있다. 그의 알코올 추출물은 Leptospira에 대하여 31mg/ml으로 작용을 나타내지만 탕제에서는 62mg/ml 이상이 아니면 작용이 나타지 않는다(직접 현미경 검사법과 시험관 배양법). 그외에 자화지정에는 청열(淸熱), 소종(消腫), 소염 등의 작용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중약대사전]


6
제비꽃의 다른 이름은 지정[地丁=dì dīng-띠: 본경봉원(本經逢原)], 전두초[箭頭草: 보제방(普濟方)], 양각자[羊角子: 건곤생의비온(乾坤生意秘)], 독행호[獨行虎: 본초강목(本草綱目)], 지정초[地丁草: 본초재신(本草再新)], 여의초[如意草: 수식거음식보(隨息居飮食譜)], 자화지정[紫花地丁=zǐ huā dì dīng-=즈V 후아, 이두초:犁頭草, 자지정:紫地丁, 토이초:耳草, 요근채:遼菫菜: 중약대사전(中藥大辭典)], 동북근채[東北菫菜: 학명인 Viola mandshurica W. Becker'의 뜻은 중국의 '동북지방산:東北地方産'이란 뜻으로 옛날에는 이 지방을 만주(滿洲)라 불렀다.], 근채[堇菜=jǐn cài=진V 차이↘: 중국(中國)], 제비꽃, 오랑캐꽃, 장수꽃, 반지꽃, 병아리꽃, 올량합화(兀良哈花), 앉은뱅이꽃, 외나물꽃, 씨름꽃, 바이올렛(Violet: 미국명), 스미레(スミレ: 일본명) 등으로 부른다.


7
제비꽃의 성분은 아래와 같다.

자화지정의 성분은 전초에는 배당체, 플라보노이드, 납(蠟: cerotin 산과 불포화산 등의 ester류에서 생김)이 함유되어 있다. 꽃에는 납(蠟)이 함유되어 있고 그 중에는 포화산(주로 cerotin산) 34.9%, 불포화산 5.8%, 알코올류 10.3%, 탄화수소 약 47%가 함유되어 있다. [중약대사전]

"체로틱산, 플라본 등을 함유하고 있다.  특히 제비꽃잎에는 비타민 C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데 그 양은 오렌지의 4배나 된다." [우리약초로 지키는 생활한방]

"잎과 꽃에 정유, 플라보노이드, 사포닌, 비타민 C, 살리실산, 색소 등이 있다. 정유의 주성분은 살리실산메틸에스테르이다. 색소 성분은 β-카로틴, 비올라틴, 플라보크산틴 C40 H56 03(녹는점 184℃)이다." [약초의 성분과 이용]

"
배당체류, flavonoid, 및 파라핀(파라핀계 탄화수소 또는 고급 포화탄화수소로 이루어진 파라핀납이나 유동파라핀의 총칭으로 주된 특징은 반응성이 약하고 화학약품에 대하여 내성이 있는 점이다. 중유유분에 함유되어 있으며 연고,  좌약, 크레용,  양초나 전기절연재료 등으로 쓰인다.)." [중국본초도록]

"
전초에는 배당체, 플라보노이드, 루틴, 정유, 사포닌, 아스코르빈산이 들어 있다. 색소로서는 Β-카로틴, 비올라틴, 플라보크산틴(C40H56O3, 융해점 184℃) 등이 들어 있다. H3C-CH2-CH=CH-(CH2)2-CH=CH-CHO 보라색알데하이드(비등점 89∼90℃/12MMHG)" [항암식물사전]

제비꽃에 대한 좀더 상세한 효능 및 자료는 이곳을 클릭:
< 제비꽃 무엇인가? >



8
개똥쑥이 사람키를 훌쩍 뛰어넘으면서 무럭무럭 자라고 있다.


9
개똥쑥 다은 여러 가지 이름은 아래와 같다.

개똥쑥의 다른 이름은 황화호[黃花蒿: 본초강목(本草綱目)], 취호[臭蒿, 초호:草蒿: 일화자제가본초(日華子諸家本草)], 향사초[香絲草, 주병초:酒餠草: 광주식물지(廣州植物誌)], 마뇨호(馬尿蒿, 고호:苦蒿: 귀주민간방약집(貴州民間方藥集)], 황향호[黃香蒿, 황호:黃蒿, 야통호:野筒蒿: 강소식약지(江蘇植藥誌)], 계슬엽[鷄葉: 강서초약(江西草藥)], 추호[秋蒿, 향고초:香苦草, 야고초:野苦草: 상해상용중초약(上海常用中草藥)], Artemisia annua L.[학명], Annual Wormwood[영국명], Annual Wormwood[미국명], 쿠소닌징[クソニンジン(糞人参=분인삼=똥인삼), 호소바닌징:ホソバニンジン: 일본명], 잔잎쑥, 초고, 향고, 개땅쑥, 개똥쑥, 계피쑥, 비쑥 등으로 부른다.

개똥쑥 열매의 다른 이름은 황화호자[黃花蒿子: 본초강목(本草綱目)], 개똥쑥씨, 잔잎쑥씨 등으로 부른다.

중국에서는 개똥쑥을 청호(
菁蒿: Artemisa apiacea Hance=개사철쑥)에 포함시켜 쓰기도 한다.


10
개똥쑥의 가장 적절한 때의 채취방법은 아래와 같다.

가을에 베어서 그대로 햇볕에 말리거나 잘라서 토막으로 하여 햇볕에 말린다.

"꽃필 때 식물체를 베여 말리워 고려약재로 열내림약, 피멎이약, 황달 때에 쓴다." [조선식물지 제 7권 171면]



11
개똥쑥의 주된 효능은 아래와 같다.

열을 내리고 학질을 치료하며 풍을 제거하고 가려움증을 멈추는 효능이 있다.
여름철 더위먹은데, 학질(말라리아), 조열(潮熱), 고혈압, 소아 경풍, 열로 인한 설사, 악창개선(惡瘡疥癬)을 치료한다.



12
개똥쑥이 미국 워싱턴대학의 연구에서 밝혀진 사실은 사람들을 깜짝 놀라게 한다.

바로 기존 함암제의 1,200배의 효과가 있다는 사실이다. 그점에 대한 자료는 아래와 같다.

폭탄처럼 암 세포를 죽이는 개똥쑥

기존의 항암약보다 1,200배 가까이 되는 개똥쑥의 항암효과에 대한 연구 발표이다.

미국 워싱턴대학 연구팀(researchers at the University of Washington)은 암을 죽이는 능력이 기존 약보다 1,200배 가까이 되는 약초에 대해 보고했다.

연구팀은 ‘암 저널(Cancer Letters)’을 통해 개똥쑥에 대해 “암 세포만을 선택적으로 공격하도록 처리한 후 백혈병 세포에 투여했더니 폭탄처럼 암 세포를 죽이는 것으로 조사됐다”며 “전립선암과 유방암 치료에도 쓰일 수 있는지 연구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연구팀이 개발한 새로운 화합물은 개똥쑥에서 추출한 항말라리아약물은 아르테미시닌을 변형한 것이다. 개똥쑥은 2천 년 이상 중국에서 생약으로 사용되어 왔다. 연구진은 개똥쑥에서 추출한 아르테미시닌에 화학적 유도장치를 부착하여 건강한 세포는 살려두고 암세포만을 선택적으로 조준하게 하였다. 암세포만을 살해하는 초정밀유도탄인 셈이다.

아르테미시닌은 그 자체만으로도 암세포를 효과적으로 살해할 수 있다. 아르테미시닌이 암을 선택적으로 살해하는 능력은 현행 화학요법제의 10배이다. (즉, 아르테미시닌은 100개의 암세포를 살해할 때마다 하나의 건강한 세포를 살해한다.) 아르테미시닌은 철이 존재하는 상황에서 고도의 세포독성을 발휘한다.

연구진은 암세포가 고농도의 철(Fe)을 보유한다는 점에 착안하였다. 암세포는 신속한 증식을 위하여 다량의 철을 필요로 한다(세포분열 시에 DNA를 복제하려면 철이 필요하다). 암세포는 독성화합물이 숨어있는 줄도 모르고 배달된 물건(철+단백질+독성화합물)을 집어삼킨다. 세포 안으로 들어간 철은 아르테미시닌과 반응하여 프리라디칼을 유리한다. 프리라디칼이 축적되면 암세포는 세포막 등이 와해되어 사망한다.

새로운 화합물의 선택성이 뛰어난 것은 암세포가 신속히 증식하기 때문이다. 신속히 증식하는 세포는 다량의 철을 필요로 하며, 암세포는 건강한 세포에 비해 유리철을 처리하는 능력이 떨어진다. 암세포는 다량의 철 때문에 이미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상황에서 아르테미신의 협공을 받아 자멸하게 된다.

대부분의 항암제는 특정 암만을 표적으로 한다. 그러나 이번에 개발된 화합물의 장점은 모든 암에 효과를 발휘한다는 점이다. 왜냐하면 이 화합물은 암세포의 일반적 특징, 즉 다량의 철을 포함한다는 점을 이용하기 때문이다. 이 화합물은 워싱턴대학의 교수진이 공동설립한 Artemisia Biomedical사에 라이센스되었다. 개똥쑥은 도처에 지천(至賤)으로 널려 있어 얼마든지 구할 수 있는 식물이므로, 연구진은 효능이 우수한 범용항암제를 저가에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개똥쑥에 대한 좀더 상세한 효능과 자료는 이곳을 클릭:
< 개똥쑥 무엇인가? >



13


14
경남 함안군 대산면 장암리 977번지에 위치한
"(주) 화이트브이 네츄럴"


15


16
제비꽃 발효실 창고


17


18


19
전통 항아리에서 숙성되어 가고 있는 제비꾳


20


21


22
새롭게 인터넷 및 위성 T.V까지 설치된 "화이트브이" 사무실


23


24


25


26
대형 T.V 화면을 이용하여 인터넷을 연결한 모습


27
인터넷 제비꽃 자료 화면


28


29


30
화이트브이에서 생산되는 각종 제품들


31


32


33


34


35


36
말뚝버섯목 말뚝버섯과의
"망태버섯[Dictyophora indusiata (Vent. ex Pers.) Fischer]"

망태버섯은 여름부터 가을까지 활엽수림, 대나무 숲 내 땅위에 산생 또는 군생한다.
분포는 한국(남부, 주로 경남, 전남 지역), 일본, 중국, 북아메리카, 오스트레일리아이다.

박현규 회원님의 뒷산 왕대밭에 들어가서 필자가 30여분간 카메라를 들고 탐색하던중 대단히 아름답고,
흰색의 그물치마를 입은 망태버섯을 발견하였다.


37
망태버섯은 식용버섯이며, 중국에서는 고급 요리에 사용한다.
항종양 마우스 억제율 60~70%, 항염증, 면역부활작용, 방부작용이 있다.

중국에서는 갓과 대주머니를 제거하여 건조시킨 자실체를

<죽손(竹蓀)>
,  <죽전(竹筌)>, <죽삼(竹參)>、<죽생(竹笙)>、<면사균(面紗菌)>、<망사균(網紗菌)>、<죽고낭(竹姑娘)>
이라고 부르며, 대단히 고급요리에 들어가는 귀중한 버섯으로 취급한다.

중국명은
<장군죽손(長裙竹蓀)>, 일본명은 <키누가사타케(キヌガサタケ)>라고 부른다.

북한에서는 망태버섯을 <그물갓버섯, 투망버섯>이라고 하며, 노랑망태버섯을 <노란그물갓버섯>, <노란투망버섯>
이라고 부른다.

두종류를 모두 <죽손>이라고 하여 고급요리로 쓴다.
찐득찐득한 점액물질을 씻어내고 말렸다가 대주머니를 뜯어 버리고 요리한다.


38
망태버섯은 이질을 치료하며, 망태버섯 자실체와 육류를 함께 끓이면 방부 작용이 있고,
물에 끓인 액체를 식품에 가하면 변질 방지작용이 있다.


39
망태버섯의 갓과 대 사이에서 백색의 그물치마가 분당 2~4mm씩 빠르게 위에서 아래쪽으로 자라며,
대부분 대기부까지 자란다. 대기부에는 백색의 두꺼운 대주머니가 있다.

필자가 왕대밭에서 망태버섯 1개를 채취하여 <화이트브이> 사무실 자갈이 깔려 있는 앞마당에 세워놓고 다시 찍은 사진이다.


40
고급요리에 들어가는 식용버섯으로 중국에서는 죽순이나 죽경 등과 함게 요리에 사용한다.
특히 여름 장마철과 가을에 연 2회 대나무숲속에서 무리를 지어 올라오거나 흩어져 올라온다.


41
망태버섯은 그물치마가 대부분 대기부까지 자라며 백색이고, 대나무숲에서 발생한다는 점이 특징적이다.
유럽이나 북미에서는
<퀸 무스룸(queen mushroom)><여왕버섯>이라고 불려지고 있다.

외모가 버섯중에서
대단히 우아하고 아름다운 버섯으로 알려져 있다.

참고로 혼합림에서 발견되는
<노랑망태버섯(분홍망태버섯)>도 외모가 거의 비슷하며,
치마모양이 흰색이 아니라 진노랑색인 점이 다르다. 식용버섯이며 강원도, 경기도, 충남, 전남 등에서 발견되었고,
일본에서는 매우 희귀종으로 알려져 있으나, 국내에서는 전국적으로 발생빈도가 매우 높고 보편적이다.

[참고 자료: 한국의 버섯 290-293면 ; 한국약용버섯도감 604-605면 ; 조선버섯도감 183-184면]

필자가 대만구글을 검색하여 중국에서 망태버섯을 설명한 내용을 원문그대로 옮기면 아래와 같다.

[長裙竹蓀

中文名:長裙竹蓀

英文名:Netted Stinkhorn
拉丁文:Dictyophora duplicata(或 Dictyophora indusiata (Vent.ex Pers) Fisch)
別名:竹參、竹笙、面紗菌、網紗菌、竹姑娘。
類別:寄生類
科名:腹菌綱、鬼筆目、鬼筆科、竹蓀屬
分布:日本、韓國, 中國、北美、臺灣。
特徵:子實體在竹林或闊葉林地上單生或散生,高 15-20公分,徑 2-3 公分,圓柱形。菌柄表面海綿狀,白色或,中空。子層托成鐘罩形,膜質,污黃褐色,表面皺紋摺,覆有墨綠色孢子粘液物,惡臭味,高 2.5-3.5 公分,徑 2-4 公分,從子層托內垂出網膜如裙狀至地面、圓錐形、白色、網目不規則圓形、徑約 0.4-1 公分;菌托徑約 3-4 公分,白色。幼時子實體呈卵蛋形,表面平滑,軟質富彈性,白至淡粉紅色,3-4 公分。擔孢子長橢圓形,表面平滑,無色,無類澱粉質反應,4-5 × 1.5- 2 微米。菌柄及子層托菌絲為圓形細胞狀。

簡介:在林地上單生或群生,常生於竹林,由於形狀特殊具有網狀菌裙及惡臭味,但為著名美味食用菌,常有誤認為是竹子之內膜之珍貴名菜,另一同屬之黃裙竹蓀,其菌褶是橙黃色則具微毒。雪裙仙子——長裙竹蓀[文章來源: 華南植物園]偶然經過植物園中心區的竹園,聞到空氣中彌漫有一些臭雞蛋的腥味,看到竹頭上有個鮮黃色的小網袋,開始以為是植保的同事挂在竹頭的防蟲藥物袋,由於小網袋顏色過於鮮艷奪目,有些好奇,湊近仔細一看,卻是一種從末見過的菇的菌體,以前聽人說起過竹蓀,上網百度了一下,果真是野外非常罕見的長裙竹蓀,在植物園生活了二十多年,還真是第一次見到長裙竹蓀,非常漂亮,拍照記錄供大家欣賞。

長裙竹蓀,又稱雪裙仙子、山珍之花、真菌皇後等,因為生長條件苛刻,很少見到,歷代被認為是珍奇稀罕之物,作為貢品,只有皇帝才有幸品嘗。據傳,清光緒年間,慈喜太後為求長生不老之藥,派出親信遍訪天下,好不容易覓得“僧竺蕈”若幹,所謂“僧竺蕈”,即長裙竹蓀,慈艷太後動用官兵三千人,費時九個月才得長裙竹蓀1.5公斤,平均每人才找到0.55克,其珍貴程度可想而知。

長裙竹蓀Dictyophora indusiata (Vent.ex Pers)Fisch為鬼筆目鬼筆科竹蓀屬中著名的食用菌,是寄生在枯竹根部的一種隱花菌類。野生竹蓀自然生長季為初夏到中秋,一般生長在潮濕竹林地中,多數單生,也有少量為群生。完整的竹蓀子實體由菌蓋、菌裙、菌柄、菌托4部分組成,子實體一般高10~20cm;菌蓋形狀略似灰褐色的網紋蛇皮,上面生有孢體,孢體味道腥臭,用手觸摸,有粘滑感;菌蓋周邊有一圍色彩艷麗的網狀菌裙,菌裙大多為黃色或白色,為疏松的格孔狀網條,長裙竹蓀的裙長一般為8.0~12cm;菌柄乳白色,中空,紡綞或圓筒狀,中部粗約3cm,壁海綿狀;菌托呈碗形,包在菌柄的基部,上面帶有灰白色或粉紅色的斑塊,由內膜、外膜以及膜間膠狀物質組成。

長裙竹蓀從孢子至長成子實體,在自然界大約需要1年的時間,其菌絲體是多年生的,能在地下越冬。我們看到的菌體(子實體)多在晴天的早晨長出,先露出菌蓋,然後菌柄相繼延伸,柄長到一定高度時停止伸長,菌裙漸漸由蓋內向下展開,空氣相對濕度為95%時,菌裙生長正常,溫度偏低和濕度過小時不能正常展裙。下午4~5時菌蓋上孢子成熟並開始自溶,滴向地面,同時整個子實體萎縮倒下。竹蓀整個艷麗俊美的菌體展示給人觀賞的時間只是短短的幾個小時,短暫的驚艷,彌實稀有珍貴。

長裙竹蓀是名貴的食用菌,營養豐富,脆嫩可口,味清香,歷代屬“宮廷貢品”,帝王禦膳,也是一種高蛋白、低脂肪的保健食品。竹蓀屬生理鹼性食品,含有高活性的多糖,能提高機體的免疫抗病能力,長期服用能調整中老年人體內血酸和脂肪酸的含量,有降低高血壓的作用。長裙竹蓀野外產於福建、湖南、廣東、廣西、四川、雲南、貴州等少數山區的竹林中。

觀賞地點:園中心區竹園

注:毒菇可致命,切勿亂採吃,珍愛生命,不要採吃野生菇類.
]

망태버섯 사진감상: 한국구글+대만구굴+일본구굴:
1, 2, 3,

망태버섯에 대한 상세한 효능은 이곳을 클릭:
< 망태버섯 무엇인가? >

img1.jpg
42
화이트브이 박현규 회원의
"홈쇼핑몰"

쇼핑몰 주소 및 전화번호는 아래와 같다.

※ 제비꽃으로 만든 제품 문의 및 연락처: 
055-582-5190 ; 055-582-5185 : 010-9399-3139  (주) 화이트브이 박현규 대표

※ (주) 화이트브이 홈페이지:
 http://www.whitevnatural.kr/



43

제비꽃 어린순으로 만든
"제비꽃환"


44
순수 제비꽃으로 만든 치약, 스킨로션, 비누, 샴푸, 환 종류들



45
제비꽃으로 만든 화장품세트


46
2008년도의 제비꽃밭 전경


47
흰제비꽃이 흰꽃을 피우고 있다.


48
제비꽃밭에서 기념촬영


49
제비꽃밭에서 제비꽃 묘종을 관리하고 있는 모습


50
제비꽃 씨앗이 튀어나가기 전의 모습


51
제비꽃이 종자인 씨앗이 튀어나간 모습


52
보라빛 꽃을 피운 제비꽃인
"자화지정"


53


54


55


56


57


58


59


60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


71
경상남도 함안군 "함안문화예술회관"


72
바위에 새겨진 함안문화예술회관


73
사람의 모습과 아름다운 모형물


74
<함안문화예술회관시설안내>

[날짜 내용]
2000. 3. 26. 문화관광부사업대상지구 확정
2000. 10. 2. 기본계획 수립
2001. 5. 28. 기본 및 실시설계
2001. 12. 27. 공사 착공
2005. 3. 20. 공사 준공
2005 3. 31. 함안문화예술회관 개관

[시설현황]
위 치 : 경남 함안군 가야읍 도항리 249 -1
부지면적 : 8.260 ㎡
건물규모 : 연면적 4,641,065㎡(건축면적 2.797.065㎡), 지하 1층 , 지상 2층
주요시설 : 대공연장(497석), 다목적홀(140석), 연회장(200석), 전시실( 207.00 ㎡), 사무실 (72.45㎡)


75

함안문화예술회관내 "다목적홀"


76

다목적 홀 연회장


77
함안군 여성단체 협의회 회원들


78
다목적홀의 아늑한 분위기


79
함안군 여성협의회 회장과 기념촬영


80
필자가 프로젝트를 통해서 약사모 홈페이지를 대형화면에 비추어 "토종약초의신비"를 강의하는 모습


81
홈페지에 실린 약초 가운데 함안군에서 많이 자라는 약초를 설명하고 있다.


82
청중 가운데 문답식 질문에서 세신에 대한 질문을 받고 족두리풀을 설명하고 있다.


83
필자가 마산 MBC 9시 뉴스에 출연한 동영상을 관람하고 있다.

마산 mbc 저녁 9시 뉴스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氣up(13)제비꽃 발효추출물 ≫  

◀ANC▶
작지만 강한 중소기업을 발굴하는 
연중기획 '氣UP' 시리즈 열세번째 시간입니다. 

오늘은 제비꽃 발효추출물로 
화장품이나 기능성 식품을 제조하고 있는 
함안의 중소기업 '화이트브이내추럴'을 
소개해 드립니다. 

김태석기자. 

제비꽃 추출물을 만들기 위해
농장에서 제비꽃을 채취하고 있습니다. 

오랑캐꽃, 앉은뱅이꽃으로도 불리는 제비꽃은
동의보감이나 본초강목 같은 고서에 
항균과 강장작용이 뛰어난 것으로 기록됐으며,
최근에는 항암, 피부노화방지효과도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제비꽃은 우리나라 전역에서 나는 흔한 꽃이지만, 이처럼 대규모로 재배하는 것은 이곳이 유일합니다. 
7년여의 연구끝에 성공했습니다. 

◀INT▶ 전동명/동아대 외래교수 
"우리나라 약초는 특히 효능 뛰어나"

제비꽃을 가득 넣은 항아리에
천연효모를 함유한 설탕만을 넣고 
6개월 에서 2년동안 발효를 하면
제비꽃 추출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건조해서 '환' 형태로도 만들고, 
최근엔 나노공법을 이용한 
증류수 추출액도 개발했습니다. 

현재 제품은 화장품과 비누, 치약 정도지만, 
앞으로 김치, 차, 염색료까지 
다양하게 적용할 계획입니다. 

◀INT▶ 박현규 회장/화이트브이내추럴
"제비꽃의 우수함 세계에 알릴 터"

동의보감의 세계기록유산 등재로 
우리나라 대체의학이 다시 빛을 발한 가운데, 제비꽃의 효능과 제품의 우수성이 
세계에서 더욱 인정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mbc뉴스 김태석입니다. [출처: 마산 mbc 뉴스 2009-08-03]

박현규 약사모 회원님은 동아대 대체의학 산학협력단과 손잡고 제비꽃에 대한 철저한 검증과 효능을 분석하여 제비꽃을 이용한 크림, 폼 클렌징, 치약, 비누, 환 등을 개발하여 이미 전국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욱 더 개발을 하여 제비꽃을 이용한 다양한 먹거리인 함안 전통 제비꽃 막걸리, 제비꽃 국수, 제비꽃 차 등을 개발할 예정입니다.

※ 제비꽃으로 만든 제품 문의 및 연락처: 
055-582-5190 ; 055-582-5185 : 010-9399-3139  (주) 화이트브이 박현규 대표

※ (주) 화이트브이 홈페이지:
 http://www.whitevnatural.kr/


84
함안군 대산면에 국내 최대 "제비꽃농장"을 경영하고 있는 (주) 화이트브이 내츄럴 "박현규 회장"
함안군의 특화산업으로 제비꽃 발효원료로 만든 화장품, 비누, 치약, 환 등 각종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조만간 제비꽃으로 만든 막걸리를 출시할 예정이다.


85
제비꽃을 누구보다도 사랑하는 박현규 회장과 기념촬영


86
제비꽃으로 만든 제품을 홍보하는 홍보장


87
홍보장의 여러 가지 제품들이 나열되어 있다.


88
이날 약 30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각종 모임들이 성황리에 마치게 되었다.

제비꽃으로 만든 제품 문의
:
055-582-5190 ; 055-582-5185 : 010-9399-3139

(주) 화이트브이 제비꽃 화장품 홈페이지
:
http://www.whitevnatural.kr/

◎ 2009년 8월 3일 마산 MBC 저녁 9시 뉴스데스크 동영상 감상:
http://jdm0777.com/sdi/newsdesk_2009_08_03.wmv

제비꽃 제품에 대한 또다른 자료를 보시려면 아래를 클릭해 보시기 바랍니다.

< 화이트브이 제비꽃 제품 및 식당 기념사진-2 >


홈 페이지 주소 : http://jdm0777.com 클릭하시면 홈으로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