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요법 무엇인가?

정확한 시간의 최고 엄수자 창조주

 

 

 

 

 

 

 

 

 

img1.jpg img1.jpg

 

 

[시간을 나타내는 각종 시계의  모습, 사진출처: 구글 이미지 검색]

▶ 규칙적인 활동을 하는데, 질병을 더 효과적으로 치료하는데, 정확한 약속을 하는데, 인체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것을 다스리는 시간요법

시간요법이란 무엇인가?

최근에 의학자들은 사람의 활동과 조직, 장기와 기능이 시간의 변화에 따라 일정한 주기를 가지고 율동적으로 변한다는 것을 밝혀 냈다. 이러한 생물학적인 원리에 따라서 시간인자를 염두에 둔 새로운 치료방법이 임상실천에 도입되게 되었다.

시간 또는 시(hour)는 무엇인가?

그리스어 단어 호라(시간)는 짧은 기간, 정해진 명확한 시간, 하루의 한 부분을 가리키는 데 사용된다. 고대 사람들은 낮을 네 부분으로 나누었던 것 같다. 사건이 일어난 시간을 표시할 때 특정한 시간을 지적하는 것이 아니라, “아침”, “정오”, “한낮”, “저녁”과 같은 표현을 사용한다.

밤은 야경시라고 하는 세 기간으로 나누어졌으며, “야경시”, “중간 야경시”, “새벽 야경시”등으로 나누기도 한다.

24시간의 하루 하루를 24시간으로 나누어서, 낮을 12시간으로 그리고 밤을 12시간으로 정한 곳은 이집트인 것으로 여겨진다. 이 시간이 반드시 날마다 똑같은 길이는 아니었을 것이다. 계절의 변화 때문에 여름에는 낮 시간이 길어지고 밤 시간이 짧아지기 때문이다(적도 지역 제외). 하루를 24시간으로 나누고 각 시간을 60분으로 나누는 현대의 구분 방식은 이집트인들의 계산 방식과 60진법(60을 기수로 사용함)이라는 바빌로니아의 수학을 조합한 결과이다. 하루를 자정부터 자정까지로 계산하면 계절에 따라 시간의 길이가 변하지 않게 되는데, 이 방식은 후대에 아마도 로마인에 의해 개발된 듯하다.

시간치료와 관련하여
<60 청춘의 비결> 519면에서는 다음과 같은 사실을 알려주고 있다.

[시간 치료

최근 의학자들은 사람의 활동과 조직,
장기와 기능이 시간의 변화에 따라 일정한 주기를 가지고 율동적으로 변한다는 것을 밝혀 냈다. 이러한 생물학적인 원리에 따라서 시간인자를 염두에 둔 새로운 치료방법이 임상실천에 도입되게 되었다.

시간 치료의 기본 특징은 유기체의 여러 기능 활동이 시간에 따라 변하는 것을 표식한 생물율동시간표에 기초하여 가장 적당한 시기에 해당 장기조직의 질병상태에 맞는 약을 적당한 양 씀으로써 치료 효과를 훨씬 높인다는데 있다.

시간 치료 기본 요구는 매 환자의 생리적 및 병적 하루율동지표와 약물의 작용시간 등을 정확히 알고 적합한 치료 시간과 용량을 정하는 것이다. 환자들의 병리학적율동과 약물의 작용시간을 잘 알고 약을 쓰면 종래의 균등분할법으로 약을 쓸 때보다
훨씬 좋은 치료효과를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고혈압때 24시간 동안에 혈압의 변동이 심하다. 아침 잠자리에서 눈을 떴을 때 잰 기초혈압이 높은 환자가 있는가 하면 오후 첫시간에 높은 환자 등 각이하다. 24시간 십전계를 착용하듯이 24시간 혈압동요상태를 관찰한데 기초하여
가장 적절한 시기에 약을 쓴다면 더 효과적일 것이다.
]

가장 적합한 시간과 관련하여
<가정의학상식> 제 1권 579면에서는 다음과 같이 기록하고 있다.

[
가장 적합한 시간

① 산보하는데 가장 적합한 시간은 식사후 45분 지나서이다.

② 물을 마시는 가장 적합한 시간은 식사전 30분~1시간 사이이다. 이 시간에 물을 마시면 수분이 즉시 흡수되어 피속에 들어가 유기체 각조직의 세포에 퍼지므로 몸안의 수분 소요를 보충하고 몸안에서 많은 소화액이 분비되어 밥맛을 좋게 한다.

③ 반찬을 볶을 때 소금을 넣는 가장 적합한 시간은 기름이 튀기시작해서이다. 소금을 넣어서 30초~1분 지난후 양념감과 요리를 넣어 볶으면 기름속의 95%에 달하는 곰팡이를 없앨 수 있다.

④ 이빨을 닦는 가장 적합한 시간은 식사후 3분 지나서이다. 그것은 이 시간에 입안의 세균이 음식찌꺼기속의 당분과 전분을 분해하여 산성물질을 만들기 때문이다. 이렇게 생긴 산성물질은 치아의 법랑질을 파괴하여 치아를 부식시킨다.

⑤ 간을 보호하는 가장 좋은 시간은 아침이다. 아침 8시에는 간에서 해로운 물질이 많이 나오므로 이 시간에 술을 마시면 위에 매우 해롭다.
]

우주를 만든 조물주가 정확한 시간 엄수자시라는 점은, 천체의 운행에 분명하게 나타나는 최고의 정확성뿐만 아니라 그분의 행적에 관한 신성한 기록에도 명확하게 나타나 있다. 그분은 자신의 약속이나 예언을 성취시키실 때, 그때까지의 기간이 단지 하루이든, 1년이든, 수십 년이든, 수 세기이든, 수천 년이든, 예고하신 바로 그 시간에 사건들이 일어나게 하셨다.

지구상에 살아가는 우리 사람은 미래에 대한 그분의 목적이 미리 정해진 때에, 그것도 지정된 날과 시간까지 맞춰서 확실히 이루어질 것임을 확신할 수 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우주의 홍일점 지구는 그 축을 중심으로 하루에 한 번씩 자전하는데, 그것은 적당한 온도를 유지하기에 딱 알맞은 속도라는 사실이다. 금성은 자전하는 데 243일이 걸린다. 지구가 자전하는 데 그렇게 오랜 시간이 걸린다면 어떻게 되겠는지 한번 생각해 보라! 낮과 밤이 그토록 길어질 때 생기는 극심한 온도에서 우리는 살아 남지 못할 것이다.

이 우주에는 수백억의 별들로 이루어져 있는 은하계(銀河系)라는 거대한 성군(星群)들이 있다. 이 은하계들은 질서 정연하게 공간을 여행하며, 또 이들 은하계 내의 각 별들과 행성들도 그렇게 한다. 예를 들면, 우리의 행성인 지구는 가장 가까운 별인 태양을 한 바퀴 도는 데
정확하게 365일 5시간 48분 45.51초 걸린다.

지구가 태양에서 떨어져 있는 적절한 거리가 또한 놀랍기만하다.

지상 생물에게 필수적인 여러 가지 정교한 상태들 중에는 태양으로부터 받는 빛과 열의 양이 있다. 지구는 태양 에너지 가운데서 아주 적은 부분만을 받고 있다. 그러나 그 양은 생명을 유지하게 하는 데 필요한 최적정량이다. 그 이유는 지구가 태양으로부터 떨어져 있는 거리—
평균 149,700,000킬로미터—가 최적 거리이기 때문입니다. 지구와 태양간의 거리가 훨씬 더 가깝거나 훨씬 더 멀다면, 온도가 너무 덥거나 너무 추워서 생명체가 살 수 없었을 것이다.

지구는 일년에 한번씩 태양 주위 궤도를 따라 돌면서,
시속 약 107,000킬로미터의 속도로 운행한다. 그 속도는 태양의 인력을 상쇄하고 지구가 정확한 거리를 유지하게 하는 최적정 속도입니다. 그 속도가 떨어지면 지구는 태양을 향해 끌려갈 것이다. 그러면 지구는 태양에서 가장 가까운 수성처럼 초토화된 황무지가 될 수 있다. 수성의 낮 시간 온도는 섭씨 영상 310도 이상이나 된다. 그러나 지구의 궤도 비행 속도가 빨라지면, 태양으로부터 더 멀리 떨어져 나가서 태양에서 가장 먼 궤도를 돌고 있는 명왕성처럼 얼음 덮인 불모지가 될 수 있다. 명왕성의 온도는 섭씨 영하 약 180도나 된다.

그뿐 아니라, 지구는 24시간 마다 그 축을 중심으로 일정하게 완전히 한 바퀴를 회전한다. 이로 말미암아 빛과 어두움의 주기가 정기적으로 있게 된다. 그러나 가령 지구가 축을 중심으로 일년에 한번만 회전한다면 어떠할까? 그것은 지구의 한쪽 면만 일년 내내 태양을 향하고 있는 것을 의미한다. 그 쪽 면은 아마도 용광로 같은 사막이 되는 한편, 태양으로부터 반대쪽은 영하의 불모지가 될 것이다. 그러한 극단적인 환경 속에서 생존할 수 있는 생물은 있다 하더라도, 극소수에 불과하다.

축을 중심으로 회전할 때, 지구는 태양에 대하여
23.5도 기울어져 있다. 지구가 기울어져 있지 않다면 계절의 변화는 없을 것이다. 기후는 내내 똑같을 것이다. 그 때문에 생물이 살 수 없지는 않겠지만, 생활은 별로 흥미롭지 않을 것이며 여러 지방의 현행 작물 재배 주기는 엄청나게 바뀔 것이다. 만일 지구가 훨씬 더 기울어져 있다면, 여름 날씨는 극도로 뜨겁고 겨울 날씨는 극도로 추울 것이다. 그러나 23.5도만 기울어져 있기 때문에 흥미 진진하게 다양한 계절의 변화가 즐거움을 준다. 지상의 여러 지방에서, 싱그러운 봄철에는 식물이며 나무들이 소생하고 아름다운 꽃들이 만발하는가 하면, 따뜻한 여름철에는 갖가지 옥외 활동을 할 수 있고, 시원한 가을 날씨는 매혹적으로 단풍이 들게 하는가 하면, 겨울에는 산과 숲과 들판에 눈이 덮여 아름다운 설경을 이루게 한다.

상기 자료는 약초연구가로서 인생을 살아가면서 겪는 각종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질병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환우들에게 수면요법을 통해서 인체의 면역력 증진과 힘든 삶에서 받은 상처를 잠요법을 통하여 치료하고 조금이나마 기쁨과 희망을 갖게 함으로써 진정한 위로와 힘을 솟구치게 하는 동시에 모든 사람에게 정보의 목적으로 공개하는 것임을 밝혀 둔다.

(글/ 약초연구가 & 동아대 & 신라대 대체의학 외래교수 전동명)

시계 사진 감상: 네이버+구글+다음: 1, 2, 3,


문의 및 연락처: 010-2545-0777 ; 051-464-0307

홈주소: http://jdm0777.com ; http://www.eherb.kr

이메일: jdm0777@naver.com ;
jdm0777@hanmail.net

아래의 면역력을 증강시켜 각종 질병을 물리칠 수 있는 다양한 자연요법을 함께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1. 녹즙요법 무엇인가?
  2. 단식요법 무엇인가?
  3. 마음요법 무엇인가?
  4. 무병장수요법 무엇인가?
  5. 묵상요법 무엇인가?
  6. 물(생명수)요법 무엇인가?
  7. 색채요법 무엇인가?
  8. 서적요법 무엇인가?
  9. 소식요법 무엇인가?
  10. 수면요법 무엇인가?
  11. 시간요법 무엇인가?
  12. 식이요법 무엇인가?
  13. 여행요법 무엇인가?
  14. 오락요법 무엇인가?
  15. 오존요법 무엇인가?
  16. 온천요법 무엇인가?
  17. 웃음요법 무엇인가?
  18. 음악요법 무엇인가?
  19. 운동요법 무엇인가?
  20. 춤요법 무엇인가?
  21. 해독요법(디톡스) 무엇인가?
  22. 향기요법 무엇인가?
  23. 호흡요법(육천기) 무엇인가?

 

 

홈페이지 주소 : http://jdm0777.com 클릭하시면 홈으로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