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으로 녹즙을 마시는 방법 13가지 무엇인가?

 

 

 

 

 

▶ 녹즙상식 54-56면

[효과적으로 녹즙을 마시는 방법 13가지

① 녹즙을 만들고 언제까지 두고 마실 수 있습니까?

녹즙은
만든 즉시 마셔야 효과적입니다. 채소는 밭에서 뽑거나 뜯는 즉시 활력을 잃고 죽어가고 있습니다. 하물며 녹즙을 갈아 놓고 난 뒤는 더욱 빠른 속도로 산화 파괴해 가기 때문입니다.

② 녹즙은 얼마나 자주 마셔야 합니까?


녹즙 및 과즙은
날마다 마셔야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몇 시간이라도 부족하게 되면 그동안 결핍에 대한 확실한 영향이 나타나기 때문에, 회복하고자 하는 신체는 항상 충분한 양의 녹즙을 필요로 합니다.

③ 녹즙은 하루 중에 언제 마셔야 효과적으로 마실 수 있습니까?


녹즙은
공복 기간에 마셔야 효과가 극대화됩니다. 공복 기간은 식후 2시간 30분부터 다음 식사전 30분 전까지를 말합니다. 공복 기간에는 섬유질도 간식이 되며 콩 한쪽도 간식이 되어 건강에 해롭습니다.

④ 녹즙을 마시는 방법은 어떻게 마셔야 합니까?


a. 녹즙은 너무 급하게 마시지 말고
한모금씩 마시며 차지 않게 마셔야 소화 흡수가 빠릅니다.
b. 냉장고에서 바로 꺼낸 야채를 착즙해서 마시면 즙의 온도가 너무 낮아 소화가 지연되는 동안 썩어서 독이 될 수 있습니다. (간기능이 많이 낮은 사람일수록) 이때는 미리 꺼내어 놓았다가
온도가 대기 온도로 될 때 착즙하면 좋습니다.

⑤ 소음체질은 잎채소가 맞지 않다고 하는데, 이때도 잎채소 녹즙을 마실 수 있습니까?


소음체질은 더욱 녹즙을 필요되는 체질로서 하루 빨리 체질개선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소음체질은 간의 소화기능 저하로 인하여 소화효소의 부족은 물론, 장내 대장균 및 부패균의 많은 발생으로 영양이 풍부한 녹즙을 쉽게 썩게 만들며 이때 설사를 하게 됩니다. 이러한 사람들은 차콜(숯) 5~6컵 마시고 관장을 철저히 하면서 1주일 또는 15일 정도 계속하면 체질 개선과 함께 얼마의 즙이 몸에 잘 맞는지 스스로 체험할 수 있습니다.

⑥ 즙을 마시고 설사를 할 경우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즙을 마시고 설사를 할 경우는
간기능이 많이 약하여 장속에 유해균이 많고 숙변이 많다는 증거이며 이것이 바로 현대 성인병의 원인이 됩니다. 이런분들이야말로 관장하고 즙을 마셔서 간 기능을 회복하므로써 장속의 유해균들을 몰아내고 소화흡수율을 높임으로써 설사를 완치해야 할 사람입니다. (암, 간경화 등 말기에서는 더욱 주의를 필요로 합니다.)

⑦ 즙은 얼마나 마셔야 적당하며 가장 치료가 빠릅니까?


즙은
가능한 많이 마실수록 빠른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즙을 많이 마시는 것은, 필요한 영양을 보충한다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신체의 일부분이 파괴되었거나 고장으로 성인병이나 질병에 걸렸을 경우 인체의 자연 치유력이 활동하여, 언제든지 재생 회복하려고 할 때 이러한 자연 치유력을 방해하는 인체 구석구석에 박혀 있는 독들을 녹이고 해독하여 소변과 땀과 호흡을 통하여 배출시키는 것으로 많은 양을 마시지 않고는 씻어 낼 수 없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좋은 즙도 적당히 마셔야 합니다.”는 말을 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건강한 사람에게는 한약이 많이 필요하지는 않지만 병세가 심한 환자에게는 여러 첩의 약이 오히려 적당한 양으로 처방 되는 것이 옳은 것입니다.

⑧ 즙을 마실 때 또 다른 좋은 방법들은 어떤것들입니까?


즙을 마실 때
햇볕이 있는 숲속에서 경쾌한 운동과 함께 심호흡을 하는것과 자연을 통하여 자연 속의 인체를 회복할 수 있는 경륜을 주신 분께 진정으로 감사하는 것은, 뇌와 시상하부와 인체조화의 오케스트라의 지휘관인 뇌하수체로 하여금 인체를 치유 회복할 수 있는 호르몬을 충분히 방출하게 하여 효과적으로 회복할 수 있습니다. 녹즙의 영양은 재료이며, 시상하부와 뇌하수체는 인체의 자연 치유력의 지휘관입니다. 지휘관의 좋은 기분과 컨디션은 회복의 현격한 차이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인체는 먹은대로 지어진 건축물이다.”)

⑨ 즙을 만들 때 그룹별로 즙을 만들 필요가 있습니까?


병든 육체에 필요한
영양과 더욱 많이 함유한 채소를 그룹별로 하여 만든 종합 녹즙을 마시면 더욱 효율적으로 회복할 수 있으며 효과를 상승시킵니다.

⑩ 즙에 맛을 내기 위해 과일을 함께 짜내면 어떻습니까?


채소와 과일은 함께 섞어 마시지 마십시오.
함께 마시면
위나 장 속에서 부패하여 가스 발생과 심하면 설사를 할 수도 있습니다.

⑪ 녹즙이나 과일즙은 어떤 간격으로 마실 수 있습니까?


즙을 마실 때 녹즙은 일반적으로 1시간 간격, 과즙은 30분 간격이면 얼마든지 마실 수 있고 단, 암 등 간에 손상이 심한 분은 시간을 좀더 늘릴 필요가 있고, 양도 줄여서 시작하여 차츰 증가해 나가는 편이 효과적입니다.

⑫ 감자즙은 어떻게 만들며 어떻게 마셔야 합니까?


감자는
햇빛을 보지 않고 싹이 나지 않는 것을 선택하여 껍질째 착즙하여 5~8분 가라 앉혀서 윗물만 마시되 만든 즉시 마셔야 합니다.

⑬ 과일즙은 어떻게 합하여 착즙하면 좋습니까?


단과일과 신과일은 같이 또는 섞어서 마시지 말아야 합니다.]

상기 자료는 약초연구가로서 지구상에 존재하는 천연물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지구의 생태계에 대한 최신 정보를 지구 가족 모두가 함께 공유함으로 환경파괴를 멀리하고 자연그대로의 모습으로 원상복구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유기농법으로 생산하려는 전세계의 농민, 어민, 임업인, 수산민들에게 희망을 주며 인류의 영원한 거처인 우주의 홍일점 지구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에게 정보의 목적으로 공개하는 것임을 밝혀 둔다.

(글모음/ 약초연구가 & 동아대 대체의학 외래교수 전동명)

문의 및 연락처: 010-2545-0777 ; 051-464-0307

홈주소: http://jdm0777.com ; http://jdm0777.com.ne.kr

이메일: jdm0777@paran.com ;
jdm0777@naver.com

 

 

홈페이지 주소 : http://jdm0777.com.ne.kr  클릭하시면 홈으로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