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즙이란 과연 무엇인가?

 

 

 

 

 

▶ 녹즙으로 고친병 153~157면

[녹즙의 특성

싱싱한 푸른 야채즙 한 잔으로 손 쉽게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이 있다. 그 속에 포함된 각종 영양분이 현대인의 건강을 지켜주는데 기초적인 역할을 하며 삶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중추적인 기능을 수행한다. 주변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야채나 과일을
주서(juicer: 과일 또는 야채의 즙을 짜내는 기구)나 녹즙기 등의 기구로 갈아 마시면 현대인들이 소홀히 여기고 무심코 지나쳐 버리는 사소한 건강까지 늘 지킬 수 있다는 얘기다.

인간의 잘못된 식습관은 우리 체내에서 자연스럽게 생겨야 할 각종 유익한 세포의 흐름을 막고 있으므로 익힌 음식만 주로 먹는다거나 술, 담배, 스트레스 등 신체에 도움을 주지 못하는 것들을 과감히 이겨내는 노력이 있을 때 비로소 정상적인 건강을 되찾을 수 있다. 이에 덧붙여 싱싱한 푸른 야채를 갈아 마시면 한층 더 건강증진에 도움이 될 것이다. 

녹즙(綠汁)이란 과연 무엇인가?


그것은 푸른 야채로 구성되어 있고, 가열하지 않은 생(生) 그대로 이며, 각 재료를 아주 잘게 부수어 즙을 낸 것이라 하겠다. 그러므로 앞의 세 가지 특성으로부터 녹즙이 우리몸에 꼭 필요한 이유를 다음과 같이 들 수가 있다.

◆ 첫째,
우리 몸의 신진 대사에 꼭 필요한 효소의 부족을 해소 해 준다.

모든 효소(자기 자체는 아무 변화를 받지 않고, 다만 다른 물질의 반응만을 빨라지게 할 수 있는 힘을 가진 것)는 55℃ 이상에서 그 기능을 상실 해 버리므로 채식을 하더라도 야채를 푹 삶아 먹게 되면 아무런 체내 효과를 기대할 수 없다.

◆ 둘째,
우리 몸의 재생에 필수적인 영양은 반드시 생명력 있는 유기적 원소이어야 한다.

모든 식물성 원소는 천연 그대로 일 때는 유기적이나 일단 열이 가해지면 무기적 원소로 바뀌게 된다. 여기서 유기적 원소란, 유기화학에서 말하는 유기물 뿐만 아니라 식물 내부에 있는 미네랄들이 주위의 단백질이나 유기산과 착염을 형성한 것을 의미한다. 우리 몸의 에너지가 되는 영양분은 가열한 음식으로도 취할 수는 있으나, 체내 손상된 세포에 활력과 생명력을 주기 위해서는 반드시 이들 유기적 원소를 섭취하여야 한다.

◆ 셋째,
우리 몸의 구성에 필요한 각종 원소가 충분히 들어 있다.

각종 원소중 산소(O), 칼슘(Ca), 나트륨(Na), 염소(Cl), 탄소(C), 인(P), 마그네슘(Mg), 불소(F), 수소(H), 칼륨(K), 철(Fe), 규소(Si), 질소(N), 유황(S), 요오드(
I), 망간(Mn) 등을 녹즙을 통해 섭취할 수 있다.

◆ 넷째,
흡수가 빠르다.

일반적으로 가열한 음식이나 고체 상태의 음식은 식후 3~5시간이나 걸려 소화 및 흡수가 일어 나지만, 녹즙의 경우 10~15분안에 체내 작용이 끝나므로 소화 기관의 부담을 경감시킬 수 있다.

◆ 다섯째,
우리 몸에 필요한 실질적인 영양소를 제공받을 수 있다.

야채나 과일의 섬유소 사이사이의 아주 깊은 틈 속에 이들 영양소가 들어 있으므로, 즙을 내어서 먹을 때는 이들 섬유소가 완전히 으깨져서 그 안에 있던 효소나 영양소가 유리(遊離)될 수 있도록 추출하여야 한다.

◆ 여섯째,
장(腸)을 깨끗하게 청소해 주는 역할을 한다. 

가열된 섬유소는 장벽을 중독물질로 쌓이게 할 염려가 있어 변비, 대장염 등의 각종 장애를 일으키므로 주의 해야 한다.
]

상기 자료는 약초연구가로서 지구상에 존재하는 천연물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지구의 생태계에 대한 최신 정보를 지구 가족 모두가 함께 공유함으로 환경파괴를 멀리하고 자연그대로의 모습으로 원상복구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유기농법으로 생산하려는 전세계의 농민, 어민, 임업인, 수산민들에게 희망을 주며 인류의 영원한 거처인 우주의 홍일점 지구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에게 정보의 목적으로 공개하는 것임을 밝혀 둔다.

(글모음/ 약초연구가 & 동아대 대체의학 외래교수 전동명)

문의 및 연락처: 010-2545-0777 ; 051-464-0307

홈주소: http://jdm0777.com ; http://jdm0777.com.ne.kr

이메일: jdm0777@paran.com ;
jdm0777@naver.com

 

 

홈페이지 주소 : http://jdm0777.com.ne.kr  클릭하시면 홈으로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