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즙의 특유한 맛은 내는 방법 무엇인가?

 

 

 

 

 

▶ 녹즙으로 고친병 173면

[녹즙의 특유한 맛을 내는 방법

① 단맛을 낼 경우,
벌꿀이 최고이며 그외 당밀이나 조당도 쓰인다. 흰설탕은 되도록 피하고 인공감미료는 절대 사용하면 안된다. 벌꿀은 녹즙에 직접 넣을 경우 배합이 안되므로 뜨거운 물에 타서 쓰거나, 녹즙에 직접 넣을 경우 배합이 안되므로 뜨거운 물에 타서 쓰거나, 녹즙을 소량 가해서 섞은 다음 녹즙에 탄다. 그러나 가능한 단 것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② 소금을 넣을 경우,
토마토, 샐러리, 피망의 녹즙은 소금을 첨가하면 풋내가 없어지고 제맛이 살아난다. 단, 고혈압 환자나 심장이 나쁜 사람은 해당되지 않는다.

③ 우유나 요구르트를 넣을 경우,
비타민이나 칼슘이 보강되므로 영양면에서 특히 우수하여 맛도 좋다. 신맛이 나는 녹즙에 우유를 가하면 응고되어 잘 섞이지 않으므로 소량씩 첨가하면서 저어 준다.

④ 달걀을 넣을 경우,
영양보강, 피로회복, 정력증강, 소화촉진 등의 효과가 크므로 첨가해서 마신다.

⑤ 식물성유(植物性油)를 넣을 경우,
카로틴의 함유량이 많은 당근즙에 식물성 기름을 한 두방을 가하면 흡수가 용이해질 뿐 아니라 풋내도 제거된다.

⑥ 주류(酒類)를 넣을 경우,
풍미가 좋아지며 마시기에 수월해진다. 특히 얼음도 함께 넣어서 마시면 훨씬 더 좋아진다.
]

상기 자료는 약초연구가로서 지구상에 존재하는 천연물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지구의 생태계에 대한 최신 정보를 지구 가족 모두가 함께 공유함으로 환경파괴를 멀리하고 자연그대로의 모습으로 원상복구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유기농법으로 생산하려는 전세계의 농민, 어민, 임업인, 수산민들에게 희망을 주며 인류의 영원한 거처인 우주의 홍일점 지구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에게 정보의 목적으로 공개하는 것임을 밝혀 둔다.

(글모음/ 약초연구가 & 동아대 대체의학 외래교수 전동명)

문의 및 연락처: 010-2545-0777 ; 051-464-0307

홈주소: http://jdm0777.com ; http://jdm0777.com.ne.kr

이메일: jdm0777@paran.com ;
jdm0777@naver.com

 

 

홈페이지 주소 : http://jdm0777.com.ne.kr  클릭하시면 홈으로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