묏대추나무(산조인) 무엇인가?

산록의 돌밭이나 암석지대에서 자라는 묏대추나무

 

 

 

 

 

 

 

 

img1.jpg

img1.jpg

 

 

img1.jpg

img1.jpg

img1.jpg

 

 

img1.jpg

 

 

[묏대추의 잎, 꽃, 꽃확대, 푸른열매, 익은열매, 종자, 종자 속 누런 속씨의 모습, 사진출처: 일본/대만/한국 구글 이미지 검색]

중추신경 계통의 흥분을 억제하는 작용, 반사흥분성을 약화시키는 작용, 진통 작용, 진경 작용, 진정 작용, 강온 작용, 혈압 강하 작용, 자궁에 대하여 흥분 작용, 최면 작용, 브롬나트륨과 협력 작용, 허로허번, 불면증, 골증, 심번에 의한 불면증, 담허로 인하여 잠을 이루지 못하고 불안해 하며 경계가 많은 증상, 심장의 휴허, 신지불수(정신 불안), 신경성 강장약, 잠약으로 신경쇠약, 잠장애, 히스테리, 다면증, 목이 약하여 땀이 많을때,포 경계, 때때로 혼미한 상태가 되는 증상, 건망증, 잠이 잘 오지 않는 증상, 몽유병, 모든 정신병, 담풍독기, 허와 실이 실조되고 잠이 많은 증상, 수중익한, 심과 간, 담을 보하는데, 정신을 안정시키며 비의 기능을 돕는데, 땀나는 것을 멎게 하는데, 가슴이 답답한 것을 낫게 하는데, 건위, 진정, 최면제, 뼈와 근육을 튼튼하게 하는데, 혈허로 가슴이 답답하고 잠을 이루지 못하는 데, 잘 놀라고 가슴이 울렁거리는 데, 땀이 잘 나는 데, 관절통, 고혈압증, 신경쇠약을 다스리는 묏대추(산조인)

묏대추나무는 쌍떡잎식물 갈매나무목 갈매나무과의 낙엽관목이다.

묏대추의 학명은 <Zizyphus jujuba Miller>이다. 묏대추는 산록의 돌밭이나 암석지대에서 자란다. 턱잎이 변한 큰 가시가 있고 작은가지는 한 군데에서 여러 개가 나오며 일부는 떨어진다. 잎은 어긋나고 달걀모양이며 길이 26cm, 나비 12.5cm이며 윤기가 난다. 잎가장자리에 둔한 톱니가 있으며 밑에 3개의 잎맥이 있다.

꽃은 56월에 피고 양성(兩性)으로 꽃의 부분은 5(五數)이며 연한 녹색이고 취산꽃차례[聚揀花序]23개씩 달린다. 열매는 핵과(核果)이고 타원형 또는 구형(球形)이며 910월에 적갈색 또는 검은 갈색으로 익고 먹을 수는 있으나 과육이 적다.

종자를 산조인(酸棗仁)이라고 하며 한방에서 건위, 진정, 최면제로 사용한다. 한국, 유럽 남동부와 중국, 만주 등지에 분포한다.

이와 비슷하지만 가시가 흔적만이고 열매가 크며 과육이 많은 것을 대추나무(var. inermis), 대추와 비슷하지만 알갱이가 없는 것을 보은대추(var. hoonensis)라고 하며, 한방에서 강장, 이뇨 및 완화제로 쓰이는 중요한 과일이다.

묏대추나무의 여러 가지 이름은
산조인[酸棗仁=suān zǎo rén=쑤안짜오V: 뇌공포자론(雷公炮炙論)], [棗仁: 약품화의(藥品化義)], 산조핵[酸棗核: 강소식약지(江蘇植藥誌)], 산조[酸棗: 신농본초경(神農本草經)], [: 시경(詩經)], [: 이아(爾雅)], 산조[山棗: 도홍경(陶弘景)], 야조[野棗: 임방(任昉), 술이기(述異記)], 산소우닌[サンソウニン=酸棗仁: 일본명(日本名)], 살맹이, 살매나무, 살맹이나무, 산대추나무, 묏대추나무, 멧대추나무, 메대추나무 등으로 부른다.

[채취]

<중약대사전>: "가을에 열매가 익은 후에 채취하여 열매를 하룻밤 물에 담갔다가 비벼서 과즙을 벗겨 버리고 과핵(果核)을 돌절굿공이로 찧어어서 종자를 골라 내고 햇볕에 말린다."

[약재]

<
중약대사전>: "마르고 잘 익은 종자는 편평한 원형이나 타원형이고 길이는 5~9mm, 너비는 5~7mm, 두께는 약 3mm이며 표면이 적갈색 내지 자갈색이다. 익지 않은 종자는 색이 연하거나 황색이며 반들반들하다. 한 면은 비교적 평탄하고 가운데의 한줄의 융기된 설이나 세로 무늬가 있으며 다른 한 면은 약간 융기되고 가장자리가 얇고 끝에 종제(種臍)가 뚜렷하게 있으며 다른 한쪽 끝에는 약간 돌기된 합점이 있고 등선이 있는 쪽은 선명하지 않다. 종피를 벗기면 흰색에 가까운 배젖이 씨껍질의 내측에 점착해 있는 것이 보인다. 자엽은 2개이고 원형에 가깝거나 타원형이고 황백색이며 두껍고 기름기가 있어 광택이 난다. 냄새는 약하고 맛은 담하다.

종자가 부풀고 크며 겉껍질이 적자색이고 핵각이 없는 것이 양품이다.

주로 중국의
하북(河北), 섬서(陝西), 요녕(遼寧), 하남(河南) 등지에서 난다. 이밖에 내몽고(內蒙古), 감숙(甘肅), 산서(山西), 산동(山東), 안휘(安徽), 강소(江蘇) 등지에서도 난다. ."

[성분]

<중약대사전>: "대량의 지방유와 단백질을 함유하고 아울러 2종류의 sterol을 함유하는데 그 중 한 가지는 C26 H42 O2이고 융점은 288~290℃이며 알코올에 쉽게 용해된다. 다른 한 가지는 융점이 259~260℃이고 chloroform에 쉽게 용해된다. 또 본품은 주로 betulin, betulic acid 등 두 종류의 triterpenoid를 함유한다고 한다. 또한 jujuboside를 함유하는데 sapogenin은 jujubogenin으로 가수 분해하면 2차 산물인 ebelin lactone을 얻게 된다. 이것은 2차 산물이다. 또 다량의 비타민(vitamin) C를 함유한다."

[약리작용]


<중약대사전>: "
1, 진정, 최면 작용:
산조인(酸棗仁)의 탕제를 rat에게 복용시키거나 복강 주사하면 모두 진정 및 최면 작용이 나타나며 낮이나 밤이나 또 정상인 상태에서나 카페인에 의한 흥분 상태에서도 산조인(酸棗仁)은 모두 상술한 작용을 나타낸다. mouse에게 복용시켰을 때의 진정 치수는 1.95이고 barbital류 약물과 협력 작용을 나타낸다. 산조인(酸棗仁)을 계속하여 6일간 복용하면 최면 작용이 약해지고 그 지속 시간도 단축되어 내성이 생기지만 사용을 중지하고 나서 1주일 후에는 내성이 없어진다. 산조인(酸棗仁)을 복용하면 방어 운동성 조건 반사의 횟수가 현저하게 감소되고 내부 억제가 확산되며 조검 반사는 감퇴하여 고양이의 mprphine에 의한 번조 발광 현상은 억제된다. 생조인(生棗仁)과 볶은 조인(棗仁)의 진정 작용에는 특별한 차이는 없으나 생조인(生棗仁)의 작용이 비교적 약하고 오래 볶아 기름이 없어지면 효과가 없어지며 그 진정의 유효 성분은 기름과 관계가 있다고 하고 또 수용성 부분과 관계가 있다고도 한다.

2, 진통, 항경련, 강온(降溫) 작용:
mouse의 복강 내에 산조인(酸棗仁) 탕제 5g/kg을 주사하면 열판법(熱板法)으로 진통 작용이 있다는 것이 증명되었고 mouse에게 주사하거나 내복시켰을 때 모두 강온(降溫) 작용을 나타냈다. 그러나 실험적 전기 쇼크에 길항하지는 못한다.

3, 심장 혈관 계통에 대한 영향:
산조인(酸棗仁)은 혈압을 지속적으로 하강시키며 심장 블록을 일으킨다. rat에게 두 신장 포막법(包膜法)으로 고혈압 상태를 만들고 수술 전 또는 수술한 다음 날에 산조인(酸棗仁)을 투여하면(20~30g/kg/일, 자유롭게 먹게 한다) 모두 현저한 혈압을 낮추는 작용이 있었다. 그러나 rat가 산조인(酸棗仁)을 먹을 때에 외층의 얇은 껍질을 남기고 먹는 경우에는 진정 작용은 나타나지 않았다.

4, 화상에 대한 영향:
산조인(酸棗仁)을 단독으로 쓰거나 오미자(五味子)와 병용하면 화상 입은 mouse의 생존율을 높이고 생존 시간을 연장시키며 rat의 화상성 쇼크의 발생을 늦추고 생존 기간을 연장시키며 mouse의 화상 국부의 수종을 경감시킨다.

5, 기타 작용:
자궁에 대하여 흥분 작용이 있다. 개의 apomorphine에 의한 구토에 대해서는 억제 작용이 없다. 토끼의 카페인 중독에 길항하지 못한다.

독성:
산조인(酸棗仁) 150g/kg을 mouse의 위에 주입하여도 독성 증상은 나타나지 않았고 rat의 만성 독성 실험에 의해 독성이 극히 낮다는 것이 증명되었으며 mouse 복강 주사의 LD50은 14.33±2.015g/kg이었다. 그러나 다량으로 쓰면 독성 반응이 나타날 수 있다."

[포제(炮製)]

<
중약대사전>: "1, 산조인(酸棗仁): 원약을 참대 바구니에 넣고 맑은 물을 채운 항아리 속에 담가서 인()이 수면에 뜨게 하고 껍데기를 물 밑에 가라앉게 한 다음 조인(棗仁)을 건져내어 햇볕에 말린다.

2,
초산조인(炒酸棗仁): 깨끗한 산조인(酸棗仁)을 냄비에 넣고 겉껍질이 부풀고 조금 누렇게 될 때까지 약한 불에 볶은 다음 꺼내서 식힌다.

3,
초산조인(焦酸棗仁): 깨끗한 산조인(酸棗仁)을 냄비에 넣고 절반쯤 흑적색이 될 때까지 강한 불로 볶아 꺼내서 식힌다."

[성미]


1, <중약대사전>: "맛은 달고 성질은 평하다."

2, <신농본초경>: "맛은 시고 성질은 평하다."

3, <명의별록>: "독이 없다."

4, <본초연의>: "성질이 약간 따뜻하다."

5, <음선정요>: "맛은 시고 달며 성질은 평하다."

[귀경(歸經)]

1, <중약대사전>: "
(), (), (), ()의 경()에 들어간다."

2, <본초강목>: "
족궐음(足厥陰), 소양경(少陽經)에 들어간다."

3, <
뇌공포제약성해>: "(), (), (), ()4()에 들어간다."

[효능과 주치] 

1, <중약대사전>: "
()을 양()하고 심()을 진정시키며 정신을 안정시키고 한()을 수렴하는 효능이 있다. 허번불면(虛煩不眠), 경계정충(驚悸怔忡), 번갈(煩渴), 허한(虛汗)을 치료한다."

2, <신농본초경>: "
주로 심복한열(心腹寒熱), 사결기취(邪結氣聚), 사지산통(四肢酸痛), 습비(濕痹)를 치료한다."

3, <명의별록>: "
번심(煩心)에 의한 불면, () 상하의 동통, 혈전구설(血轉久泄), 허한(虛汗), 번갈을 치료한다. 중초를 보하고 간기(肝氣)를 익하며 근골을 강하게 하고 음기(陰氣)를 도우며 사람을 건강하고 살찌게 한다."

4, <약성론>: "
근골풍(筋骨風)을 치료하는 데에는 분말을 볶아 달여서 복용한다."

5, <본초습유>: "
수면이 많은 사람에게는 생것을 쓰고 불면인 경우에는 잘 볶아서 쓴다."

6, <왕호고>: "
담허불면(膽虛不眠)으로 한()을 치료하는 데는 초(炒: 볶을 초)하여 복용하고 담실다수(膽實多睡)하고 열을 치료하는 데는 생것을 쓴다."

7, <본초휘언>: "
()를 수렴하고 정신을 안정시키며 근()과 수()를 자양하고 위()를 조화시키며 비장을 튼튼하게 한다."

8, <본초재신>: "
간기(肝氣)를 고르게 하고 폐()를 촉촉하게 하며 음기(陰氣)를 자양하고 중초를 따뜻하게 한다. 습을 거두고 기()를 수렴하며 땀을 거두고 마음을 안정시키며 귀와 눈을 밝게 한다."

[용법과 용량]


<중약대사전>: "내복: 2~5돈을 물로 달여서 복용한다. 또는 환제, 산제로 하여 쓴다.

외용: 달인 물로 씻거나 약성이 남게 태운 다음 갈아서 가루로 만들어 개어서 바른다."

[배합(配合)과 금기(禁忌:
주의 사항)]

1, <중약대사전>: "
실사울화(實邪鬱火)가 있는 환자 및 활설증(滑泄症)이 있는 환자는 모두 복용에 주의해야 한다."

2
, <신농본초경집주>: "
방기(防己)를 꺼린다."

3
, <신농본초경소>: "
(), (), ()3()에 실사열(實邪熱)이 있는 환자는 수렴 작용이 있기 때문에 모두 사용해서는 안 된다."

4
, <득배본초>: "
간왕번조(肝旺煩躁), 간강불면(肝强不眠)에는 사용을 금한다."

5
, <본초구진>: "
성질이 다윤(多潤)한 사람, 활설(滑泄)인 사람은 특히 사용을 금한다."

6, <약초의 성분과 이용>: "
자궁에 대해서는 흥분작용이 있으므로 임신부에게는 쓰지 않는다."

묏대추의 효능에 대해서 <한의학대사전>에서는 다음과 같이 기록하고 있다.

[산조인(酸棗仁)

갈매나무과 식물인 멧대추나무(Zizyphus jujuba Mill. var. spinosus Bge.)의 여문 씨를 말린 것이다. 메대추나무(살맹이나무, 산대추나무)는 우리 나라 각지의 낮은 산이나 산기슭에서 자라며 특히 석회암 지대에 많다. 가을에 익은 열매를 따서 물에 담가 두어 열매살을 썩여 버리거나 벗겨 버리고 씨만 모아 햇볕에 말린다. 맛은 달고 시며 성질은 평하다. 심경(心經), 비경(脾經), 간경(肝經), 담경(膽經)에 작용한다.

()과 간(), ()을 보하고 정신을 안정시키며 비()의 기능을 돕고 땀나는 것을 멎게 한다. 또한 가슴이 답답한 것을 낫게 하고 뼈와 근육을 튼튼하게 한다. 물이나 알콜 우려낸 액체는 진정(鎭靜) 작용, 최면(催眠) 작용을 나타내며 브롬나트륨과 협력 작용을 한다는 것이 밝혀졌다.

그 밖에 진통 작용, 진경(鎭驚) 작용, 혈압 강하 작용도 실험에서 밝혀졌다. 혈허(血虛)로 가슴이 답답하고 잠을 이루지 못하는 데, 잘 놀라고 가슴이 울렁거리는 데, 땀이 잘 나는 데, 관절통, 고혈압증, 신경쇠약 등에 쓴다. 하루 6~12g을 탕제, 산제 형태로 만들어 먹는다.]

묏대추의 효능에 대해서 북측에서 펴낸 <약초의 성분과 이용> 457-458면에서는 다음과 같이 기록하고 있다.

[멧대추나무

Zizyphus jujuba Miller(Z. vulgaris Lam. var. spinosus bunge)

다른 이름:
살맹이, 산조, 산대추나무, 살매나무

식물:
높이 2~4m 되는 잎지는 떨기나무이다. 대추나무와 비슷하다. 작고 가시가 있다. 가시는 긴 가시와 짧고 구부러진 가시가 마주 붙었다. 잎은 긴 타원형이다. 이른 여름에 노란풀색 꽃이 핀다. 열매는 둥글고 검붉은색으로 익는다.

북측의 평안남도 이남의 해발 100~150m의 낮은 산 밑, 언덕, 집 근처에서 자라며 석회암 지대에 많다.

씨(산조인):
가을에 여문 열매를 따서 물에 담가 열매껍질을 썩히거나 또는 벗긴 다음 씨를 모아 햇볕에 말린다. 이것을 갈아 굳은 겉껍질을 벗겨 버리고 씨만을 햇볕에 말린다.

성분:
씨에는 베툴린, 베툴린산, 주주보시드 A, B, 시토스테롤, 에벨린락톤이 있다. 또한 기름(올레산, 리놀산, 미리스트산, 팔미트산, 스네아르산의 글리세리드)이 31.8% 있다. 잎에는 약 2%의 루틴과 쿠에르세틴(이밖에 함량이 낮은 몇 개의 플라보노이드가 있다), 탄닌질, 사포닌이 있다. 뿌리에도 베툴린, 베툴린산이 있다.

작용:
씨는 중추신경 계통의 흥분을 억제하고 반사흥분성을 약화시키며 최면 및 진정작용을 한다. 또한 혈압을 내린다. 이러한 작용은 씨와 뿌리의 알코올 추출액과 물 추출액에서 나타난다. 씨를 볶아서 쓰면 진정 및 최면 작용이 약해지거나 없어진다. 그리고 생것은 오히려 흥분작용이 있다. 베툴린산의 진정작용 세기는 루미날의 1/4이다.

응용:
동의치료에서 신경성 강장약, 잠약으로 신경쇠약, 잠장애, 히스테리, 다면증, 목이 약하여 땀이 많을 때 쓴다. 자궁에 대해서는 흥분작용이 있으므로 임신부에게는 쓰지 않는다.

산조인탕, 귀비탕, 멧대추 씨 싸락약을 만드는 데 쓴다.
]


묏대추의 효능에 대해서 중국에서 펴낸 <중국본초도록> 제 4권 126면 1737호에서는 다음과 같이 기록하고 있다.

[산조인山棗仁)

기원: 서리과(鼠李科=갈매나무과: Rhamnaceae)식물인 산조(山棗=묏대추나무: Zizyphus jujuba Mill. var. ~sp-inosa Hu ex H. F. Chow)의 과핵(果核)이다.

형태: 낙엽소관목으로 높이는 1-3m이다. 분지(分枝)의 기부(基部)에는 한 쌍의 가시가 있는데 1()는 굵고 직립(直立)하며, 다른 1()는 밑을 향해 굽어 있으며 가늘고 작다. 단엽(單葉)은 어긋나며, 탁엽(托葉)은 침모양이고, 형태는 장원상(長圓狀) 난형(卵形) 내지 난상(卵狀) 피침형(披針形)이며 잎가장자리에는 세거치(細鋸齒)가 있고 세 줄의 분명한 세로맥이 있다. 꽃은 작고 2-3송이씩 엽액(葉腋)에 모여나며, 꽃자루는 아주 짧고, 꽃받침은 5갈래로 갈라지며, 꽃잎은 5장이고 황녹색(黃綠色)이며 꽃받침과 어긋나고, 수술은 5개이며 꽃잎과 마주나고 꽃잎에 비하여 약간 길며, 화반(花盤)은 뚜렷하다. 핵과(核果)는 육질(肉質)이고 구형(球形)에 가까우며 익었을 때는 암홍갈색(暗紅褐色)을 띠고, 과피(果皮)는 얇으며 맛이 시다.



분포: 산비탈의 황무지, 관목숲에서 자란다. 중국의 요녕(遼寧), 내몽고(內蒙古), 하북(河北), 하남(河南), 산동(山東), 산서(山西), 강소(江蘇), 안휘(安徽), 호북(湖北), 섬서(陝西), 감숙(甘肅), 사천(四川)에 분포한다.

채취 및 제법: 가을철에 성숙과(成熟果)를 채취(採取)하여 햇볕에 말린 후 과육(果肉)을 깨어 과핵(果核)을 취()한다.

성분: jujuboside A jujuboside B.

기미: 맛은 달고 시며 성질은 평하다.

효능: 양간(養肝), 녕심장(寧心臟), 안신(安神), 렴한(斂汗).

주치: 허번불면(虛煩不眠), 경계정충(驚悸怔忡), 진소구건(津少口乾), 체허다한(體虛多汗).

용량: 5-15g.

참고문헌: 중약지(中藥誌), 3권, 666.]

묏대추로 질병을 치료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허로허번(虛勞虛煩), 불면증
산조인(酸棗仁) 2, 감초(甘草) 1, 지모(知母) 2, 복령(茯苓) 2, 궁궁(芎藭) 2냥의 오미(五味)를 준비하고 먼저 물 8되로 산조인(酸棗仁)을 달여서 6되가 되게 농축하고 거기에 위의 약재를 넣고 달여서 3되가 되도록 농축하여 3회에 나누어 복용한다. [금계요략(?要略), 산조인탕(酸棗仁湯)]

2, 골증(骨蒸), 심번(心煩)에 의한 불면증
산조인(酸棗仁) 2냥에 물을 큰 컵으로 2컵 반을 넣고 갈아서 여과하여 즙을 취하고 쌀 2홉을 넣고 끓여 죽을 만드는데 거의 다 익었을 때에 지황(地黃)의 즙 1홉을 넣고 또 끓여서 수시로 복용한다. [태평성혜방(太平聖惠方), 산조인죽(酸棗仁粥)]

3, 담허(膽虛)로 인하여 잠을 이루지 못하고 불안해 하며 경계가 많은 증상
산조인(酸棗仁) 1냥을 작 볶아서 향이 나게 하고 미세한 분말로 하여 체로 쳐서 가루를 만든다. 12돈씩 죽엽탕(竹葉湯)으로 개어서 적당한 때에 복용한다. [태평성혜방(太平聖惠方)]

4, 심장의 휴허(虧虛), 신지불수(神志不守: 정신 불안), 공포 경계, 때때로 혼미한 상태가 되는 증상, 건망증, 잠이 잘 오지 않는 증상, 몽유병, 모든 정신병
약간 볶아서 껍질을 벗긴 산조인(酸棗仁), 인삼(人蔘) 1, 미세한 분말로 갈아 수비(水飛)한 진사(辰砂) 0.5, 유발(乳鉢)에 물을 넣고 간 유향(乳香) 1푼의 4()를 갈아서 잠시 두었다가 정제한 벌꿀로 탄자(彈子) 크기의 환제를 만든다. 1회에 1()씩 더운 술이나 대추탕으로 취침 전 복용한다. [국방(局方), 영지고(寧志膏)]

5, 담풍독기(膽風毒氣), ()와 실()이 실조되고 잠이 많은 증상
신선한 산조인(酸棗仁) 1, 전정랍차(全梃蠟茶) 2냥에 생강(生薑) 즙을 바르고 약간 탈 정도로 자()하여 찧어서 체로 쳐서 가루를 만든다. 12돈씩, 7할을 붓고 달여서 6할이 되게 농축하여 수시로 온복한다. [간요제중방(簡要濟衆方)]

6, 수중익한(睡中益汗)
산조인(酸棗仁), 인삼(人蔘), 복령(茯苓) 각각 같은 양을 미세한 분말로 하여 반 컵을 미음으로 복용한다. [보제방(普濟方)]

거름을 주고 재배하는 대추도 좋지만 산에서 저절로 자라는 묏대추나무의 효능 및 효과는 더욱 탁월하다.  

상기 자료는 약초연구가로서 우리땅에 존재하는 천연물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질병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환우들에게 희망을 주며 신약을 개발하는데 통찰력을 갖게하고 약초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에게 정보의 목적으로 공개하는 것임을 밝혀 둔다.  

(글/ 약초연구가 & 동아대 & 신라대 대체의학 외래교수 전동명)

묏대추나무 사진 감상: 1, 2, 3, 4, 네이버+구글+다음+일본구글+대만구글: 1, 2, 3, 4, 5,

문의 및 연락처: 010-2545-0777 ; 051-464-0307

홈주소: http://jdm0777.com ; http://www.eherb.kr

페이스북 주소: http://www.facebook.com/jdmsanyacho

이메일:
jdm0777@naver.com ; jdm0777@hanmail.net

아래에 비슷한 식물도 함께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1. 갯대추나무(마갑자) 무엇인가?
  2. 대추나무(대추) 무엇인가?
  3. 묏대추나무(산조인) 무엇인가?

 

 

※ 아래에 네이버/구글/다음 이미지 검색 묏대추나무 사진도 감상해 보시고 행복하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주소 : http://jdm0777.com 클릭하시면 홈으로 갑니다.